시스코, ‘가상 사무실’ 구현 앞장

2008-09-10 14:38
서울--(뉴스와이어)--네트워킹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시스코가 ‘가상 사무실(Virtual Office)’ 구현을 위해 앞장 섰다.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재택 및 모바일 근무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 환경을 보장받아 보안 걱정 없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Cisco Virtual Office)’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직원들이 물리적인 사무 공간 밖에서도 안전하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사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긴밀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원하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새로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가정이나 지점, 이동 중 어디서라도 안전하게 회사의 데이터, 음성, 비디오, 무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 접속 기능을 지원해 준다. 즉, 장소를 옮길 때마다 수작업으로 시스템 환경을 재설정할 필요 없이 ‘제로 터치(zero-touch)’ 기능을 통해 보안 인증 단계를 거쳐 바로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 솔루션은 본사 사무실에 설치돼 가상사설망(VPN)을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서 암호화 및 전반적인 보안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코 7200 시리즈 라우터와 보안 정책 및 신원, 구성 관리를 위한 매니지먼트 서버로 구성된다. 또 원격지용으로 인터넷 접속과 동시에 본사와 연결하는데 필요한 구성 정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주는 신제품 ‘시스코 881w 시리즈 ISR’과 컬러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시스코 7970G IP’ 폰이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시스코는 협력사들과 함께 이상적인 가상 사무실 구현을 위해 필요한 기획, 설계, 설비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 기업 고객들이 보안 걱정 없이 기업의 운영 비용도 절감하면서 동시에 비즈니스 연속성 또한 보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스코의 네트워크 시스템 및 보안 솔루션 부문 부사장인 마리 하타르(Marie Hattar)는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 솔루션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빌리티 환경에서도 구성원 모두가 안전하게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 동료들과의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고객들은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를 통해 이상적이며 안전한 모바일 업무 환경을 경험하게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서는 비즈니스 기민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시스코의 새 솔루션은 기업들이 직원의 춭퇴근시 이동을 줄일 수 있게 도우면서 궁극적으로는 지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 운영 비용도 상당 부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품소개자료]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 솔루션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원격지 및 본사에 설치되는 제품과 가상 사무실 구현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원격 사무실용

§ 시스코 881w 시리즈 ISR 및 시스코 7970G IP폰: 이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직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로 터치(zero-touch)’ 기능을 통해 시스템 환경을 자동으로 설정을 지원해 주는 것. 특히 시스코 881w 시리즈 ISR은 인터넷에 접속만 되면 해당 장소에서 본사 사무실과 동기화돼 사전에 정의가 돼 있는 구성 정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준다. 이는 모바일 근무자들이 장소를 옮길 때마다 수작업으로 시스템 환경을 재설정하지 않고도 손쉽게 사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접속, 긴밀하게 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일례로 무선 LAN 접속은 모바일 인텔리전트 로밍(Mobile Intelligent Roaming)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옵션으로 지원해 준다.

본사용

§ 시스코 7200 시리즈 라우터: 이 제품은 가상사설망(VPN) 구축을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기능하며 암호화 및 전반적인 보안 관리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또 시스코 DMVPN(Dynamic Multipoint Virtual Private Networking)을 이용, 본사 사무실을 거치지 않고도 서로 떨어진 두 지역간 안전한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준다. 이는 필요시 본사 트래픽에 부하를 주지 않음으로써 네트워크 성능 및 데이터 전송 능력을 크게 개선시켜 준다. 이 밖에도 이러한 인프라는 IPsec VPN 상에서 SSL 및 L2TP도 지원, 노트북 또는 PDA 등 서로 다른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에 안전한 액세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단일 액세스로서 기능해 준다.

§ 보안 정책 및 신원, 구성 관리를 위한 매니지먼트 서버: 이는 보안, 모빌리티, 협업, 통합 커뮤니케이션 등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가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중앙에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서비스

§ 시스코와 시스코 공인 협력사들은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 기획, 설계, 설비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즉, 본사는 물론 사용자측 설비와 통합, 원격지 설비 및 관리를 자동화하기 위한 컨설팅 가이드, 지속적인 운영 지원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이들 서비스는 고객들이 운영 비용은 줄이는 동시에 시스코 버추얼 오피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평가해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증가일로에 있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전망이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써 사람들 상호간에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KPR 홍성실 부장 3406-2247 / 이메일 보내기
박혜연 AE 3406-2220 / 이메일 보내기
시스코 코리아 이영미 이사 3429-8974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