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네트웍스, 차이나유니콤 가입자 대상으로 차세대 이모티콘 SMS 런칭
엑스프레시브MMS(xPressiveMMS)란 상표로 선을 보인 이 서비스는 리얼네트웍스의 차별화된 키워드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단순 문자 메시지를 알맞은 배경 이미지나 음악, 이용자 선택의 글자꼴 등에 맞춰 개개인에 특화된 시청각 메시지로 새롭게 변환해 줌으로써 밋밋한 문자 메시지에 비해 사용자들에게 감각적 즐거움을 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차이나유니콤은 이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며, 이달부터는 중국 충칭 지역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리웨이동 차이나유니콤 이사는 “차이나유니콤은 무선인터넷 분야에서 리얼네트웍스가 그간 쌓아 올린 경험과 경쟁력들을 높이 평가한다”며, “양사가 제휴한 신개념 서비스 ‘엑스프레시브MMS’를 통해 차이나유니콤은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중국이동통신 고객들에게 소비자 요구에 한발짝 다가서는 서비스를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재현 리얼네트웍스 아시아 퍼시픽 전무는 “성장일로의 중국 이통 시장에서 유수 이동통신사인 차이나유니콤과 사업을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신개념MMS 서비스 사업을 계기로 중국 시장 내에서 더 많은 사업의 기회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리얼네트웍스는 지역 및 고객사에 특화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차이나유니콤은 차이나 모바일과 함께 중국내 양대 이동통신사로 현재 약 1억7천 만 명의 가입자를 중국 전역에 걸쳐 확보하고 있다.
美 시애틀에 본사가 있는 리얼네트웍스는 디지털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로, 세계 최초 디지털엔터테인먼트 재생 솔루션 ‘리얼플레이어(RealPlayer®)’ 및 게임포털 ‘리얼아케이드(RealArcade®)’ 등으로 유명한 국제적 IT 기업 중 한 곳이다. 특히 리얼플레이어는 1990년대 중반에 이미 컴퓨터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끔 해줌으로써 인터넷이 미디어의 중심이 된 시발점을 제공했다는 평을 들어 왔다. 이와 함께 리얼네트웍스는 2006년 말 우리나라 무선인터넷 전문 기업 와이더댄(現 리얼네트웍스 아시아 퍼시픽)을 인수, 모바일 산업에 본격 뛰어들었으며, 2008년 현재 전 세계 44개국 88개 이동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벨소리, 통화연결음, MOD, VOD 등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alnetworks.com
연락처
리얼네트웍스 아태총괄 서용길 차장 2014–5377 011-9951-0584,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2월 17일 0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