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2008 고객만족도(KCSI) 2관왕 수상

뉴스 제공
린나이코리아
2008-09-11 09:41
서울--(뉴스와이어)--가스기구의 명가에서 토털 리빙 시스템 제공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대표 姜源奭, www.rinnai.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08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가정용 가스보일러와 가스오븐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꾸준히 실천해 온 결과 가정용 가스보일러와 가스오븐레인지에서 각각 1위를 수상,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가정용 가스보일러 부문에서는 업계 최다인 11번째 1위를 차지, 가정용 보일러 부문의 대표주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프리미엄 보일러와 가스오븐레인지 등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가 고객만족도 1위 업체로 선정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린나이는 최근 뛰어난 열효율, 가스비 절감, 사용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효율 친환경 신제품 가스보일러(모델명: R113)을 선보였으며, 가스오븐레인지의 경우 제품의 성능뿐 만 아니라 주방의 품격과 공간의 효율성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는 고객 만족 요소이다. 린나이는 업계 최초로 본사에서 직영으로 전국 34개 고객서비스센터에서 500여명의 전문요원을 두고 A/S를 제공하고 있으며, 겨울철에는 AS전문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24시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업계 최초로 2006년 9월부터 설치되는 모든 가정용 가스보일러의 무상보증기간을 업계 최장인 3년으로 연장하는 등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와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 생산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 노력이 소비자들로부터 널리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린나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고객 중심 서비스 실천을 통해 소비자가 주신 이번 수상의 영광을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innai.co.kr

연락처

홍보대행 :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박세화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