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신협중앙회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하나금융그룹 코스피 086790
2008-09-11 10:26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 하나대투증권, 하나UBS자산운용은 신협중앙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11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개최했다.

이는 자통법 시행 등 시장환경 변화에 공동으로 대처하고, 상호 이익을 증진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으로 이 날 체결식에는 김정태 하나은행장, 김지완 하나대투증권사장, 안드레아스 노이브(Andreas Neuber) 하나UBS자산운용 대표, 권오만 신협중앙회 회장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은 수익증권 판매 채널 확보, 신협회원 대상 카드판매, 퇴직연금 영업기반 확대 등을 통해 수익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고, 신협중앙회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영업기반을 대폭 확대할 수 있는 상호 윈윈의 사례가 될 것으로 보여 진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수익증권 판매 전산시스템을 신협에 지원 해주고, 상품판매를 위한 교육 및 연수를 지원하며, 신협중앙회는 2009년 2월 이후부터 1,000여개의 신협 조합에서 수익증권의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카드업무의 제휴를 통해 카드상품의 공동개발, 공동운영 및 판매 등 상호이익을 증진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외환업무 규제 완화 추세에 맞추어 외화 환전 및 송금업무도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아파트 이주비대출 같은 집단성 대출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여신 업무에도 공동 참여하여 상호간 위험을 분산하고 이익을 극대화 하며 M&A, SOC 등 투자업무에도 우선적 파트너로서 공동참여 하는 등 상호 협력 관계를 다양한 부분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협은 작년 말 기준 전국에 1,007개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직원 수가 18,000명, 조합원수가 4,800,000명에 달한다.

웹사이트: http://www.hanafn.com

연락처

법인영업부 박형문 차장 3771-8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