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산한의원, 명절연휴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팁 제시

서울--(뉴스와이어)--우리민족의 대명절로 꼽히는 추석 연휴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이번 추석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3일밖에 안돼서 흩어져있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시간이 짧지만 고지방 고칼로리의 명절음식을 접하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사람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명절음식은 보통 식사할 때 먹는 음식보다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고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준비하기 때문에 그 앞에서 오랜 시간동안 공들여 온 다이어트 습관이 쉽게 무너지게 된다. 연휴가 끝날 무렵에는 다이어트를 실패하거나 체중이 늘었음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실제로 운산한의원 김기범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명절에 평소보다 많은 고열량 고칼로리의 식사로 인해 갑작스런 체중이 증가되어 추석이후 비만으로 내원하는 환자들 늘어난다고 밝혔다.

명절기간에도 효율적인 음식 섭취 요령이 필요하다. 기름진 음식을 자제하고 고단백 저칼로리의 살코기나 야채, 과일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에 비만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증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당뇨 환자들은 음식 열량 섭취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므로 명절 음식의 열량을 따져서 먹는 절제가 필요하며 적절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운산한의원 김기범 원장은 "모든 질환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도 스스로의 노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면 그만큼 좋은 결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낮아지므로, 명절기간에도 절제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운산한의원 김기범 원장이 제시하는 명절 연휴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팁

1. 과식을 하지 말자
2. 밤늦은 시간에 먹지말자
3. 기름지거나 튀긴 음식은 피한다
4. 설탕이 들어간 음식 보단 조청이 들어간 것을 먹는다
5. 온가족이 모여 식사 후에 음주보다는 칼로리 소모 할 수 있는 오락이나 나들이를 택한다
6. 채소나 나물 등의 칼로리가 낮은 식사를 하자
7. 고혈압 환자는 소금기 많은 음식은 피하자
8. 고열량 저칼로리의 음식을 먹자
9. 과일을 섭취 하자
10. 음주는 가급적 피하자
11. 추석을 앞두고 미리 추석기간 동안의 다이어트 계획을 미리 세우자.

짧은 연휴기간이지만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민족의 명절 추석을 즐겁게 보내도록 하자.

운산한의원 개요
운산한의원은 강남역점, 강북미아점, 인천부평점, 목동점, 천호점의 5개 네트워크로 구성된 한방다이어트 및 피부 전문 한의원 입니다.

웹사이트: http://woonsan.co.kr

연락처

운산한의원 경영기획팀 정우식 과장 02-945-99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