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 개소 및 은행별 금융애로 상담반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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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2008-09-11 14:55
서울--(뉴스와이어)--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금융애로 사항을 상담하고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금융감독원에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센터(부산․대구․광주․대전 지원에는 상담팀 운영)를 설치하여 9.11부터 가동하기로 하였음

이와 함께 19개 금융회사(17개 국내은행, 신보․기보)도 9.11부터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반을 각각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금융감독원 금융애로상담센터와 각 금융회사 상담반은 상호 협력하여 연계 운영할 계획임

전광우 금융위원장은 이날 개최된 개소식에서 최근 고유가, 원자재 가격 상승, 환율불안 등의 영향으로 경영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금융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상담․해소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강조하면서, 동 센터를 통해 금융회사와 중소기업 유관기관 등이 긴밀히 협조하여 중소기업이 실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음

또한,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금융회사들이 보다 넓은 시각에서 중소기업과 상생적 동반자 관계임을 인식하고, 자금조달에 일시적 애로가 있는 정상 중소기업들에 자금지원을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금융회사의 건전성에 도움을 주게 되므로 중소기업의 지원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하였음

금융감독원 개요
금융기관에 대한 검사 및 감독업무 등의 수행을 통하여 건전한 신용질서와 공정한 금융거래관행을 확립하고 예금자 및 투자자 등 금융수요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중앙행정기관이다. 은행감독원, 증권감독원, 보험감독원, 신용관리기금 등 4개 감독기관이 통합되어 1999년에 설립됐다. 여의도에 본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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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금융감독원 신용서비스실 신응호 실장 (3786-8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