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6년 연속 1위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08-09-12 08:54
서울--(뉴스와이어)--인터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17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 부문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1992년 국내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지수이다. 국가 경제의 양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로 GNP, GDP 등이 활용된다면,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것이 바로 KCSI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조사에서 인터파크의 종합만족도는 전년대비 3.5점 상승한 56.8점으로 나타나 조사대상 인터넷쇼핑몰(인터파크, 디앤샵, GS이숍, CJ몰)의 전체평균인 55.2점 보다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판매상품의 품질, 신속한 배송, 쇼핑몰의 신뢰도, 적절한 가격, 화면 로딩속도, 상품 비교의 용이성, 주문/결제/배송 조회의 편리성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서 타 쇼핑몰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요소종합만족도(68.1점)와 전반적만족도(49.4점) 역시 전체 평균보다 2점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나 조사대상 인터넷 쇼핑몰 중 재구입 의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대해 인터파크는 소비자들로부터 품질과 신뢰도를 인정받은 국내 유수의 온, 오프라인 유통업체와의 제휴를 확대해 질 좋은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고객들이 많은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하고 구매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검색과 UI 등의 서비스 개선에 주력한 것이 높은 고객 만족도의 요인 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쇼핑마일리지 ‘아이포인트’의 활용범위를 모바일 서비스, 편의점상품 및 패스트푸드 쿠폰교환 등으로 확대하고 ‘모닝커피’ 코너를 신설해 24시간 특가상품과 커피무료교환쿠폰 제공 등 고객에 대한 무조건적 혜택 확대로 고객충성도 강화를 이끌어 냈다.

인터파크 이기형 회장은 “인터파크는 오픈마켓의 가격경쟁력과 종합쇼핑몰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있으며 쇼핑, 도서, 여행, 공연, 가사 대행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 쇼핑채널”이라며, “인터넷쇼핑몰의 시장규모가 커짐에 따라 고객 피해 사례도 늘어나는 만큼 지적재산권보호센터, 인공지능 T&S모니터링 등 고객보호를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섬으로써 시장활성화와 인터넷쇼핑에 대한 고객만족 및 충성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홍보팀 김선아 대리 02-3484-3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