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민원종합상담센터(☎ 1544-7115) 출범

뉴스 제공
지식경제부
2008-09-16 12:00
서울--(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남인석)은 친절하고 신속한 대민 서비스 강화를 통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콜센터를 포함한 민원종합상담센터를 구축하였다.

기술표준원은 표준 및 법정계량단위 정착업무 뿐 아니라, 생활용품을 비롯한 공산품·전기용품의 안전정책 및 신기술제품 인증 등의 국민생활과 기업활동에 밀접한 정책을 입안하는 기관으로, 기존 민원처리시스템으로는 방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쉽고 빠른 대응에 한계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이번 센터를 구축하게 되었다.

* 연간 전자민원 3,300여건 처리, 일평균 전화통화량 총 1,718건

이번에 출범하는 센터는 기존 민원실을 콜센터와 통합한 것으로, 단순민원에 대해 자체해결기능을 부여하여 보다 빠른 민원응대가 가능해졌고, 담당부서가 불분명한 민원에 대해서는 담당과 조정기능을 부여하여, 민원 기피로 인한 전화돌림, 처리지연 등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전화 및 전자 민원현황을 분야별, 담당부서별로 자동 통계처리화 하는 민원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이를 활용해 향후, 센터의 운영방안을 개선하고, 담당부서의 업무분석 자료로 활용케 함으로서 고객중심의 표준․안전정책이 입안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제곱미터)’, ‘g(그램)’ 등의 법정계량단위 정착을 위한 상담창구로서의 역할도 수행 할 계획이다.

이번 센터구축을 통해, 기술표준원은 고객의 민원을 표준 및 안전정책의 소중한 근간으로 여겨 정책에 반영하고, 보다 친절하고 빠른 대응으로 고객을 섬기는 기술표준원으로 거듭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mke.go.kr

연락처

지식경제부 지원총괄과 최월영 과장, 최형옥 사무관(02-509-7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