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고유 서체 ‘다음체’ 개발하고 포털 최초로 무료 배포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다음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고유서체인 ‘다음체’(국/영문)를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3월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는 다음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새롭고 세련된 톤에 기존 다음의 친근한 느낌을 더한다는 컨셉으로 다음 고유 서체인 ‘다음체’를 제작했으며, 현재 다음 초기 화면 및 다음 주요 서비스 명에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음의 정체성이 잘 표현된 ‘다음체’는 세련되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부드러운 자모의 곡선을 통해 사용자들이 장시간 웹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눈이 피로감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온/오프라인 등 공간의 제약없이 널리 쓸 수 있는 사용성과 유행에 구애받지 않는 영속성도 함께 고려해 제작됐다.

다음은 전국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음체’를 개발·배포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보다 자유롭고 다양화된 환경에서 글 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음체’가 국민 누구나 공유하는 열린 서체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음체'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음 기업사이트 (http://info.daum.net/Daum/info/introduceOfCI.do)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컴퓨터 제어판에 있는 글꼴 폴더에 복사하면 각종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다.

다음 윤정하 브랜드마케팅팀장은 “기존의 명조, 고딕체에서 탈피, 사용자들이 글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음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다음체’를 개발했다”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브랜드 가치 아래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체’는 폰트 디자인 전문업체인 좋은글씨(www.goodfont.kr)가 한글 서체에 참여했으며, 현대카드 등을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인정받은 유명 네덜란드 디자인회사 토털아이덴티티(www.totalidentity.com)가 영문체를 담당해 전문성을 한층 더 높였다.

* 다음체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http://info.daum.net/Daum/info/introduceOfCI.do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박현정 02-6718-0179
홍보대행사 IPR 남향미 차장 02-310-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