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노화, 높은 삶의질로 오래 사는 것...꾸준한 관리와 건강한 생활습관 가져야

목동--(뉴스와이어)--항노화(Anti-aging)는 일시적으로 육체를 통한 외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육체적, 정신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보다 높은 삶의 질을 연장시키는 개념이다. 따라서 적극적인 노화방지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 생활습관과 정신적인 건강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우선 의학적인 측면에서 살펴본다면, 항노화는 1990년 미국에서 장수의학(Longevity Medicine)과 함께 시작된 새로운 의학 분야이다. 노화 원인에 관한 학설로는 ‘자유래디컬설’, ‘호르몬 분비감소설’, ‘노폐물 축적설’, ‘유전자 장애설’ 등 많은 학설이 존재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각 원인과 방법에 따라 지방을 선택적으로 줄이면서 뼈와 근육을 강화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성장호르몬 요법’과 사람의 태반의 원료를 이용해 주사하는 ‘태반 요법’, 비타민C를 이용하여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 할 수 있는 메가도즈 요법 등이 소개 되어있다.

샤인클리닉의 김정산 원장은 “항노화의학의 목적은 생활의 질을 향상시켜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인데, 구체적으로는 근중량, 골밀도, 체력, 활력 증가와 더불어 체지방 감소,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관련 데이터 개선, 피부 윤택 개선, 기분 개선, 수면 개선 등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의학적인 측면과 더불어 중요시 되는 생활습관으로는 건강한 신체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식생활, 표준 체중유지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피부 건강을 위해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다. 아울러 각종 암이나 혈관질환의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이 필요하고, 마지막으로 건전한 생활을 도모하며 항상 즐거운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샤인클리닉 개요
샤인클리닉은 서울 목동에 위치한 제모 전문클리닉이며 소프라노 제모 등을 전문으로 시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