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특수교육대상자 부모를 위한 ‘진학정보간담회’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서명석 신부)은 초·중·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특수교육대상자의 진학결정을 돕기 위한 진학정보간담회를 실시한다.

학교진학이라는 새로운 과정에의 적응은 모든 아동과 부모에게 어려운 과제일 것이며, 특히 장애를 가진 아동과 그 가족이 가지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기대와 불안, 특수학교와 통합․특수학급을 사이에 둔 끊임없는 고민은 이루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자녀에게 맞는 교육을 선택하고 결정해야하는 부모에게 있어 진학결정은 자녀의 생애에 있어 통합과 분리의 분기점이 될 수 있으므로 그만큼 중요한 일임에 틀림이 없으나 많은 대부분의 부모들은 같은 장애를 가진 부모들에게 정보를 얻어 진학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전부이다.

특히나 장애학생 본인의 결정에 의해서가 아니라 부모나 교사의 정보와 인식에 따라 진학이 결정되는 상황이므로 진학 형태에 따른 다양한 시각과 정보들을 제공하는 일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에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함께 수원과 성남에서 진학정보간담회를 준비한다.

▶특수교육대상자 지원정책 및 행정안내 ▶일반학교 및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안내 특수학교, 통합·특수학급의 교사와 학부모가 전하는 ▶교육실제 및 사례소개 ▶진학 전 준비사항 등을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영역의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296-8755),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 센터(☎ 239-6393)로 하면 된다.

<수원>
▶ 장소 : 경기문화재단 다산홀
초등학교 : 2008년 9월 30일(화) 9:30~ 12:30
중·고등학교 : 2008년 10월 2일(목) 9:30~ 12:30

<성남>
▶ 장소 : 성은학교
초등학교 : 2008년 10월 7일(화) 9:30~ 12:30
중·고등학교 : 2008년 10월 9일(목) 9:30~ 12:30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센터 견은주 031-296-87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