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아전기’, CDC게임즈와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올엠
2008-09-19 08:43
서울--(뉴스와이어)--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은 CDC 게임즈(대표 존 후엔(John Huen)와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http://lunia.com)'의 중국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목) 밝혔다.

금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현지에서 개최된 계약 조인식을 통해 중국 진출을 선언한 ‘루니아전기’는 금번 중국 수출을 계기로 일본, 대만, 미국, 브라질에 이어 다섯 번째 해외 시장을 개척하게 됐다.

이날 조인식에서 올엠의 이종명 대표는 “최근 몇 년간 급격하게 성장함과 동시에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아진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은 ‘루니아전기’에 있어 새로운 도전이자, 가능성이 큰기회의 장을 여는 것”라며 “지난 3년 동안 쌓아온 게임 개발 및 현지화에 대한 노하우를 모두 투입해 성공적인 진출을 이뤄낼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CDC 게임즈의 총 운영 책임자 존 후엔(John Huen)은 “ ‘루니아전기’를 자사의 퍼블리싱 게임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아케이드(Arcade) RPG’라는 독특하고 신선한 장르적 특성이며, 이러한 게임성은 중국 게임 시장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런칭 시기에 맞춰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중국 유저들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오는 10월 중국 현지 스트레스 테스트를 앞두고 있으며,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거쳐, 연내로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올엠 개요
올엠(대표 이종명)은 2000년 설립되어 웹에이전시(전 인터랙티브 사업부)에서 출발, 현재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국내 유수의 웹사이트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쌓아왔고, 2003년 그간 축적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기술과 S/W 개발력, 미디어 기획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 개발에 착수, 2005년 <루니아전기>를 시장에 출시했으며, 그후 <루니아전기>는 일본, 미국, 대만, 브라질, 유럽 등지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며 입지를 굳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올엠은 총 세 개의 게임 스튜디에서 <루니아Z>, <크리티카>와 미공개 신작인<프로젝트B>가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으며, 2012년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lm.co.kr

연락처

올엠 최경연 팀장 02-886-4734 010-9487-4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