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치매 예방 후원으로 ‘Good Memory’ 지켜드립니다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08-09-19 09:18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 김종갑, www.hynix.co.kr)가 19일(金), 청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을 펼치고, 보건소와 연계해 치매 조기선별검진을 진행했다.

세계적 메모리반도체 전문 회사인 하이닉스는 좋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과 함께 좋은 기억을 전달하겠다는 뜻에서 작년 7월, ‘Good Memory’를 기업슬로건으로 제정한 바 있으며 이에 대한 연장선상에서 지역사회의 좋은 기억을 만들기 위한 'Good Memory 사회공헌'을 전개해왔다.

이날 하이닉스는 조추용 교수(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학교)를 초빙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부양 가족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강의를 가졌으며, 앞서 지난 5일에도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조맹제 교수(서울대학교 병원)의 ‘일상생활에서의 치매예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이닉스의 경영지원실 한오석 상무는 “특별히 오는 21일 세계 치매의 날을 맞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역사회의 치매 예방 후원을 통해 주민들의 좋은 기억을 지켜드리는데 하이닉스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하이닉스는 지난해 사회공헌 조직을 개편한 이후 2만 여명의 임직원이 61개의 봉사조직으로 나뉘어 지역사회·문화·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각 담당별 봉사조직은 지역 복지시설을 매월 방문하며 꾸준한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문화재청과 협약을 통해 창경궁, 상당산성, 설봉산성 등에서 문화재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도 하이닉스는 좋은 기억을 만드는 ‘Good Memory 사회공헌’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공헌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대외협력실 홍보팀 이청아 02-3459-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