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모델리스트 컨테스트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09-19 11:24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SBA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심일보)의 서울패션센터는 9월 19일 금요일 16:00~17:00, 프레스센터 5층 서울시청에서 ‘2008 서울모델리스트컨테스트 시상식’ 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08 서울모델리스트컨테스트’의 최종 수상자 11인은 6월 21일 1차 패턴제작시험, 8월 8일 2차 패턴 및 실물샘플제작 실기시험과 8월 29일 3차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되었으며, 서울시에서는 이들에게 서울특별시장상과 트로피 및 상금 등 총 3천 6백만원을 수여했다. 시상은 이 성 서울시 경쟁력강화본부장이 담당하였다.

‘2008 서울모델리스트컨테스트’ 영예의 대상 수상자는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에 재학중인 유선영씨로 유씨는 서울특별시장상과 함께 상금 1천만 원을 수여받았다.

현재 (주)보끄레머천다이징 온앤온 패턴개발실에서 연수를 하고 있는 대상수상자 유선영씨는 석사과정을 통해 배운 이론적인 측면과 연수과정을 통해 배우는 실전경험을 모두 축적하여 기술자로서의 패터너가 아닌 제품기획에서부터 효율적인 공정으로의 연결능력을 가진 진정한 의미의 모델리스트가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최우수상 수상자로는 일반부의 최윤호((주)아니베에프 근무)씨와 학생부 김미화(숙명여자대학교 재학 중)씨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 수상자 역시 서울특별시장상과 함께 상금 각 5백만원을 수여받았다.

국내 유일의 모델리스트 컨테스트인 ‘서울모델리스트컨테스트’는 국내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패턴분야를 활성화 시키고, 기획력과 분석력을 갖춘 전문 패터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서울시의 패션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SBA 서울패션센터를 통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패션기획팀장 김재민 02-3670-4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