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 1회 팜 오케스트라 포럼 개최

2008-09-22 11: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오는 9월 24일(수) 2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센터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제 1회 팜 오케스트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약품심사평가선진화연구사업단(이하 ‘팜 오케스트라’) 개소 이래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의약품의 안전과 비용 (Drug Safety & Cost)”이다.

포럼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윤여표 청장과 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의 축사와 격려사가 있은 후 국립독성과학원 김동섭 부장과 연세대학교 정형선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박병주 교수를 좌장으로 숙명여자대학교 신현택 교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보연 이사, 중외제약 최학배 본부장, 제약협회 갈원일 상무, 녹색소비자연대 조윤미 본부장 등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팜 오케스트라 한병현 단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안전한 의약품개발과 적정한 의약품 사용에 따른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보험 재정의 건실화 등이 집중적으로 조명될 것”이라고 밝혔다.

※ 팜 오케스트라(Pharm Orchestra)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2008년 5월 1일부터 2011년 1월 31일까지 매년 20억원씩 3년간 60억원을 지원받는 의약품심사평가선진화연구사업단의 별칭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의약품심사평가선진화연구사업단 이 신 연구원(02-822-9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