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손영진 신임사장 취임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인터넷 네트워킹의 리더인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www.cisco.com/kr)는 3월 15일 손영진(孫榮津) 신임사장의 취임과 함께 김윤 전임 사장의 회장 취임을 발표한다.

손영진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신임사장은 오랜 기간 동안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임원이나 지사장을 역임하면서 IT 전 분야에 걸쳐 폭넓은 경험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경영인으로, 전략적인 사업관과 인간적인 리더십이 입증된 인물이다. 이에, 손영진 사장은 IT업계의 새로운 강자로서 차세대 네트워크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시스코 코리아의 비즈니스에 새 장을 열어줄 최고의 적임자로 선택되었다.

손영진 신임사장은 시스코에 합류하기 전에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사업본부 총괄이사를 거쳐, 1년 여간 MS의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였으며, 그 기간 동안에 팀워크를 중심으로 한 개인의 역량 확대에 주력하면서 매출목표 달성 및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등 조직을 이끄는 훌륭한 리더로 평가 받은 바 있다. 1983년 한국 IBM을 시작으로 국내 IT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손영진 사장은 이후 컴팩 코리아, 한국 썬 등의 글로벌 서버 기업의 주요 보직과, 한국 BMC 소프트웨어코리아, 데이터제너럴코리아의 지사장을 역임하는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 분야를 두루 걸쳐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한편, 지난 4년간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의 수장으로서,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새로운 비즈니스의 발판을 마련한 김윤 전사장은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의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김윤 회장은 앞으로 그간 쌓아온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이나 주요 고객사들과의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유지하며 시스코 코리아의 대외적인 업무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홍소연 이사 02-3429-8050 / SMC 유민우 대리 02-3445-7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