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산업협회, 중소·벤처기업 판로지원 나서

서울--(뉴스와이어)--벤처산업협회(회장 서승모)는 23일(화)~24일(수) 중소⋅벤처기업과 대기업간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LG전자, 한경희생활과학 구매바이어 초청구매상담회”를 중소벤처 20개사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협회가 지난 2007년 11월부터 개최해온 ‘대기업 초청 구매상담회’는 대기업별 구매 프로세스 설명회 및 1대 1 구매상담회를 열어 중소⋅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행사 이다. 또한 홍보지원 및 구매자금 등을 연계하여 초기성장 중소벤처기업의 지원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세분화하여 지원하는 등 그 범위를 확대 하고 있다.

이미 많은 중소·벤처업체이 대기업 바이어들과 계약 및 협력업체로 등록절차 진행을 밟고 있는 본 행사는, 이번 LG전자(전자소재부문), 한경희생활과학(생활가전부문) 초청 구매상담회를 통해서도 다수의 후속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구매상담회에 참가하는 관계자는 “많은 수의 중소·벤처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어떠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라며, “중소·벤처기업의 기업 및 제품정보를 브이마켓(www.v-market.co.kr)을 통해 보유 기술력 및 제품의 정보를 확인 하였으며, 몇몇 기업은 중외제약의 사업모델과의 매칭이 가능 하고, 이들 기업 외에도 구매상담회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많은 중소·벤처기업과 협력을 맺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판로개척의 기회로 자리매김한 ‘대기업 초청 구매상담회’의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든든한 마케팅 도우미 브이마켓’ 홈페이지(www.v-market.co.kr)”를 통해 관련정보를 확인 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산업지원팀 양현덕과장 02-89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