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상으로 신뢰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특히 교촌치킨이란 브랜드를 소비자가 6년 연속 최고의 치킨브랜드로 인정해 주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교촌은 이번 수상으로 인해 국내 치킨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순수 국내 브랜드로 특유의 마늘간장소스와 국내에서 처음으로 부분육 개념을 도입했으며 치킨의 고급화, 명품화, 전문화를 내세우며 '처음부터 좋은생각'이란 슬로건으로 소비자를 위한 최고의 정성과 최상의 서비스를 앞세우고 있다.
창업당시서부터 카놀라유를 사용함은 물론, 소스에 사용되는 모든재료는 100%국내산 천연재료를 사용해 고객의 건강을 먼저 생각했으며, 교촌치킨 레시피의 핵심인 소스는 미국 FDA 지정연구소의 식품안전성 검사를 통과하며 안전성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지난 2007년 부터는 해외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이 후 올해에도 미국의 동부와 서부에 6개 매장을 오픈했으며, 앞으로도 뉴욕과 뉴저지에 대형매장 오픈을 계획중이다. 이 같은 노력과 성과로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미국내 가맹점 모집은 몰론, 중국과 캐나다, 동남아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국내에서도 기존의 배달 위주의 소형 가맹점에서 탈피해 교촌의 미래 모델샵 형식인 중형 매장을 선보여 다양한 메뉴와 깔끔한 인테리어로 보다 폭 넓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다가갔다.
(주)교촌의 권원강 대표는 “올해로 6년 연속 고객께서 최고의 치킨브랜드로 뽑아주신 만큼 고객 만족을 더욱 노력하고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치킨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람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며 본사와 가맹점간의 유대강화를 위해 투명경영을 하는가 하면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의 영업권 보호와 이익을 더욱 중요시함으로써 ‘교촌 경영가족주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교촌은 한국 최고는 물론, 세계 속의 교촌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으로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선도하고 연구개발 부분에도 집중투자하며 전문성을 갖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돋움해나가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개요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연락처
교촌 에프앤비 기획실 김부섭 대리 031-371-35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