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0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기업 선정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08-09-24 09:22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각 제품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2008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이하 KS-SQI)에서 여행사 부문 1위 기업으로 2007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지난 2000년부터 고객이 특정 기업과 기관의 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하는지 보여주는 지수로 해당 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해 한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보여주는 데 조사목적이 있다. 올해는 61개 일반 업종과 7개 공공기관 업종을 대상으로 323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전국 5대 도시에 사는 20~59세 성인 남녀 8만 1300명을 대상으로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 조사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조사를 위해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일정기간 이상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그 신뢰도를 더욱 높였으며 조사대상 기업은 업종 내에서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사회적 인지도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평가 항목은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 지원성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부분으로 평가가 진행되었다

이 중 하나투어는 2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 현지 서비스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품질관리팀을 별도 신설하여 단순 고객 불만 회복차원에서 나아가 불만요소를 사전에 예방, 차단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에 최상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으로 본원적 서비스(고객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고자 하는 기본적인 욕구의 충족)항목과 하나투어닷컴을 통한 편리한 예약 및 다양한 채널의 상담 서비스로 접근 용이성(서비스 제공시간 및 장소의 편리성) 항목에서 타사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투어 권희석 대표이사 사장은 “서비스 품질평가관련 가장 권위 있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부문에 하나투어가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수상과 함께 하나투어의 10년 연속 해외여행판매 1위 기록이 있기까지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매진하여 최상의 여행서비스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여행종합그룹’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08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수상식과 함께 총 41개 기업 수상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 자리에는 하나투어 우수 서비스 전문판매점인 일산의 교화수 여행사(대표 이종근)가 함께 참석하여 하나투어의 시상을 도와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태욱 대리 02-2127-13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