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덴마크 카오스필롯 대학 ‘크리스터 리젤리우스’ 교장 초청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대영, 이하 교육진흥원)은「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 CETA (Creativity Education through Arts) 」의 일환으로 창의적 인재 양성의 메카 덴마크 카오스필롯 학교의 ‘크리스터 리젤리우스(Christer Lidzélius)’ 교장을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한다.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리더십>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카오스필롯 학교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및 방법을 공유하고, 창의적 리더 양성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9/29, 10/1~2 3일간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크리스터 리젤리우스(Christer Lidzélius)’는 덴마크 카오스필롯 학교의 프로세스 디자인을 적용한 독특한 교육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카오스필롯 대학은 비즈니스 워크지가 발표한 세계 디자인 대학 60위 안에 선정되었으며, 디자인과 비즈니스를 결합한 교육내용으로 창의적 사회적 기업가와 디자이너 등을 양성하고 있다. 프로젝트 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인 등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카오스필롯의 독창적 교육방법은 이미 노르웨이, 스웨덴, 네덜란드 등으로 전파되고 있다.

크리스터 리젤리우스 교장은 문화예술교육 관계자들과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리더십> 교육방법 및 전략을 공유하고 국내 교육환경에 맞는 기획과 실행 단계를 함께 설계해 봄으로써 창의적 사고방법과 실제 교육현장에 접목 가능한 방안들을 모색해 볼 계획이다.

본 워크숍에는 문화예술교육 기관단체 실무자 및 정책 담당자, 현장 예술강사 외에도 창의적 인재 및 교육의 니즈가 있는 기업 관계자 등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인력양성팀 송수현 팀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사의 새로운 역할 및 성공적인 창의적 교육 실행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교육진흥원은 해외의 우수한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함으로써 국내 문화예술교육계의 발전을 이끄는데 최선을 다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워크숍 참여 신청은 25일까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르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석자는 26일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분야 현장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카오스필롯 학교장 ‘크리스터 리젤리우스’, ▲11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교육부서 총디렉터 ‘티오도르 위프러드’, ▲12월 라반센터 교육부서 디렉터 베로니카 조빈스 등 해외의 문화예술분야 우수한 교수 인력을 초빙해 총 5회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05년 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의거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과 국가의 문화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주요 사업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 사화문화예술교육 지원,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사업, 문화예술교육 학술 연구 및 조사, 문화예술교육 국제교류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te.or.kr

연락처

프레인 전시내 02-3210-96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