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지리정보보호솔루션 마케팅 강화

뉴스 제공
소프트캠프 코스닥 258790
2008-09-24 11:20
서울--(뉴스와이어)--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전문기업인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www.softcamp.co.kr)는 상반기출시한 지리정보데이터 보안 솔루션인 SoftCamp S-Work for GIS가 업계와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와 더불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올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산권과 관련된 토지/부동산등의 데이터나 위치정보 데이터, 도시기반 시설에 관련된 데이터, 공간정보를 활용하는 국방/군 작전 관련 데이터 등 GIS 데이터의 사용은 증가되고 있으며 정보의 가치가 높은 특성에 따라 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보안 방안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의 GIS 데이터에는 시설물, U-시티, 도시계획 등과 같은 사회간접시설(SOC)과 관련된 중요 정보가 다량 포함돼 있기 때문에 정보 유출 시 국가업무관리와 생산성에 큰 영향을 끼친다.

SoftCamp S-Work for GIS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되는 GIS 데이터를 가상보안영역 기술을 통해 GIS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암호화를 제공하여 정보의 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인가된 사용자만이 데이터가 저장돼 있는 가상 영역으로의 접근 및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여 데이터에 대한 오/남용을 방지하며, 사용자 인증을 통한 GIS 서버 접속 제어와 네트워크 암호화, 권한에 따른 정보 활용 및 이력 관리를 통해 GIS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보안 관리 방안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저장 매체로의 저장 차단, E-mail 첨부파일 용량 제한, 메신저 파일 전송 방지 등의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악의적 목적에 의한 GIS 데이터 유출을 사전에 방지해주며, 정보 보호를 위해 키보드 입력 해킹 방지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지리정보와 고객관계관리(CRM) 기법이 결합된 G-CRM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대기업과 주요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 일상 생활에서도 이미 차량항법시스템(CNS), 지능형교통서비스(ITS), 위치기반서비스(LBS) 등을 통해 GIS가 상용화되고 있기 때문에 GIS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1차 수요자인 공공시장을 뛰어넘어 다양한 시장에서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프트캠프는 9월에 개최되는 다양한 GIS관련 행사에 참가, SoftCamp S-Work for GIS 제품을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관련 학술모임이나 세미나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며 GIS Service가 활성화되기 위한 기본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정보 보안방안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camp.co.kr

연락처

소프트캠프 홍보마케팅 팀장 김정은 02-3420-0526 010-4262-4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