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알테라코리아-숭실대와 3자간 FPGA 교육협력 강화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08-09-24 17:13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공동대표 이상헌, 나기철, www.mdstec.com)는 SOPC(System-On-a-Programmable Chip)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 알테라의 FPGA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법인 알테라 코리아(지사장 임영도, www.altera.com) 및 숭실대학교와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알테라코리아의 파트너인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제휴를 통해 FPGA 교육 콘텐츠 및 강사를 제공하고 숭실대 산하 IT산학공동교육센터는 강의장 및 부대시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알테라는 20만달러 상당의 개발보드 및 소프트웨어를 숭실대에 기증하여 FPGA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제작된 ASIC 반도체와 달리 사용자가 설계한 논리회로를 프로그래밍하여 동작시킬 수 있는 반도체로서, 통신 분야 외에도 디지털TV와 같은 가전분야와 LCD, 반도체 테스트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FPGA는 초기에 도입하기 위한 기술 장벽이 높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처음에 사용한 FPGA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FPGA 고객들을 위한 교육은 FPGA 업체 사용자들의 저변 확대 및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알테라 코리아의 임영도 지사장은 “알테라가 숭실대에 개발보드 및 소프트웨어를 기증함과 동시에 Joint-lab 및 교육센터를 설립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래의 설계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의 이상헌 사장은 "알테라의 FPGA 교육 확대를 위해 숭실대와 함께 산학협력 모델 기반의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대학의 FPGA 설계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알테라 소개 (www.altera.com)
SOPC 솔루션 분야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 알테라는 FPGA, CPLD, HardCopy ASIC, 임베디드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개발툴, IP 코어, 개발키트 등을 전세계 약 14,000여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알테라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ltera.com에서 구할 수 있다.

한컴MDS 개요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50여명 중 80% 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마케팅팀 이은영 02-2106-60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