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부산신기술발명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부산테크노파크
2008-09-25 09:41
부산--(뉴스와이어)--지역 중소벤처기업 ․ 학생 발명품 한자리에!

2008 부산신기술발명박람회는 부산광역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 한국발명진흥회, BEXCO, 부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지역 중소벤처업체와 중고등학생 발명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11월 7일(금) ~ 8일(토) 2일간 부산 BEXCO 3홀 전시장에서 열린다.

본 박람회는 기업 및 지역대학 연구소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 100여점이 전시되고 학생 및 일반인 발명가들도 200점의 발명품을 내놓는다.

전시관은 기업관, 미래신기술관, 시민학생관, 발명체험관, TP 홍보관 등으로 구성되며, 부대행사로 부산대학생 I TO B경진대회 및 부산시민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 지식재산권 창출 포럼, 대한민국학생발명 순회 전시회,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 등이 다양하게 열린다.

기업관은 지역중소벤처기업이나 창업자의 발명 신제품 등이 전시되며, 특히 테크노파크 등 정부의 예산보조를 받아 제작한 시제품이나 특허출원비를 지원받은 발명품 등이 전시된다.

미래 신기술관에서는 지역대학, 국공립 연구소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비롯해 지역의 각종기술개발사업 결과물 등이 선을 보인다. 시민학생관에서는 부산중고등학교발명경진대회 및 대학발명경진대회 수상작, 부산지역 전문계고 발명품 등이 전시되며, 지역 발명가들의 작품도 선을 보인다. 부대행사로 대한민국학생발명대회 수상작 200여점이 전시된다.

발명체험관은 지역 초중고 발명교실 발명체험관이 운영되고, 재활용품 로봇 만들기, 종이로켓 만들기, 화가로봇 체험등 로봇관련 발명체험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기업관을 제외한 나머지관들은 참가비가 무료이며, 기업관도 최소한의 경비만 받고 있으니 관심자들의 많은 참가를 바라며, 지역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위하여 입장료는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안내 및 참가기관 모집 페이지
http://www.btp.or.kr/information/information1.asp?pflag=v&board=t_notice&flag=1&seq=1348

부산테크노파크 개요
부산테크노파크는 1999년 12월에 설립되어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아래 신기술 창출 활동 및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진흥산업, 핵심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기획 및 R&D 평가, 사후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지역혁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tp.or.kr/

연락처

(재)부산테크노파크 이문기 팀장 051-974-9066, e-mail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