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해피 커플 론’ 출시
「해피 커플 론」은 결혼 5년차 이하 직장인 신혼부부(결혼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CSS (Credit Scoring System:신용평가시스템)등급에 따라 1억원 범위내에서 최대 연소득의 150%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이 대출은 건별 거래는 물론 마이너스 통장과 같은 한도거래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약정한 후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분할상환대출은 최장 5년까지 약정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고객 선호도에 따라 CD연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25일 현재 CD연동금리는 최저 연 7.49%, 고정금리(1년)는 최저 8.38%를 적용한다.
우리은행은 급여이체나 관리비 등 제세공과금 자동이체 시 0.2%, 인터넷 뱅킹이나 신용카드 가입 시 0.1%, 대출 이후 3개월 신용카드 결제액이 50만원 이상이면 0.1% 감면 등 각종 은행 거래에 따른 대출금리 인하는 물론, 맞벌이 직장인 부부 0.1%, 자녀 출산(1년 이내) 0.1%, 무주택 신혼부부 주택공급 대상자 0.1%, 同 대출 보유자의 소개로 대출취급 시 소개자 0.2% 금리우대 등 신혼부부 전용상품 특성을 반영한 대출금리 우대혜택도 부여해 최고 1.0%P까지 금리를 인하한다.
이광구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장은 “은행 입장에서는 새로운 틈새시장 발굴로 신규 고객 유치에 따른 다양한 수익원을 창출하고, 고객 입장에서는 신혼부부의 결혼비용 및 생활안정자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상품을 만들었다”고 상품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개인영업전략부부부장 안병창 2002-4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