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에 의한 녹색성장시대 선포, ‘벤처코리아 2008’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벤처특별법 10년 연장 원년’에 즈음하여 벤처산업협회(회장 서승모)가 주최하고 유수의 국내외 벤처관련 전문인들이 참석하는 국내 벤처업계 최대 행사인 “벤처코리아 2008”의 참가등록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녹색강국을 이끄는 힘, 벤처!”를 주제로, 국내 벤처산업이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벤처산업협회와 IT기업연합회의 통합을 계기로 벤처업계가 벤처산업 발전을 위한 모든 역량의 결집과 협력을 다짐하는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벤처산업협회 서승모 회장은 “오는 2017년까지 연장키로 한 ‘벤처특별법 10년 연장’의 원년을 맞아 제2 벤처산업계의 부흥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벤처기업이 차세대 녹색기술의 개발과 성장동력화를 견인하여 녹색국가건설에 앞장서기 위한 다짐의 자리로서 올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준비사항을 밝혔다.

올해 “벤처코리아 2008” 행사에는, 우수 벤처기업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인 벤처기업대상시상식과 함께 녹색성장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벤처인들의 다짐을 결집하는 벤처에 의한 녹색성장시대 선포식, 국내 벤처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해외 한인 기업인 초청 벤처기업 제품설명회 및 한민족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INKE) 관련 프로그램, 국내외 투자펀드 IR 설명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벤처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지원을 위해 마련된 “해외 한인 기업인 초청 제품 설명회”에서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중소벤처기업들이 INKE(해외한인기업인네트워크) 해외 지부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기술과 제품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현지 시장진출 가능성 타진과 효과적인 진출 전략을 모색하게 된다.

국내외 유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국내외 투자펀드 IR 설명회에서는 기술사업화 및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 중 선별된 국내 우수 벤처기업들의 기업설명회가 진행되어 투자유치 및 상담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벤처산업협회에서는 10월 10일까지 행사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등록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venturekorea.org)를 참고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산업협회 홍보팀 김윤희 02-890-0632,011-9998-7090, 이메일 보내기 ]
/ 오완진 부장 02-89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