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7년 연속 고객만족도 전 부문 1위

뉴스 제공
르노삼성자동차
2008-09-29 09:15
서울--(뉴스와이어)--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티제)가 전문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 에서 실시한 2008년 자동차 품질 기획 조사에서 7년 연속 자동차 종합 만족도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계획자 9만 5472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초기품질 / 내구 품질 / 상품성 / 영업만족도 / 서비스 만족도 / 종합 체감 만족률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전 부문에 걸쳐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종합 체감 만족률에서는 59.3를 기록, 완성 자동차 업체 중 유일하게 50%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차종별로는 SM3가 준중형차 부문에서 내구 품질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중형차 부문에서는 SM5가 상품성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준 대형차 부문에서는 SM7이 상품성 항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르노삼성자동차가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다’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선진적인 품질 경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도입하고, “Better & Different”를 모토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정도 영업 실현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이번 결과는 2000년 9월 출범 이후 최고의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 온 7,000여 임직원 한명 한명의 소중한 결실” 이라고 소회를 밝히고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renaultsamsungm.com/2017/mai...

연락처

르노삼성자동차 홍보팀 조주홍 Tel:82-2-3707-5373 Cell: 82-10-4036-1011 Fax:82-2-3707-5369
E-Mail: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