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고공행진 속, TV홈쇼핑 금 목걸이 연일 매진

서울--(뉴스와이어)--홈쇼핑 채널에서 판매되는 골드 주얼리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GS홈쇼핑은 9월28일(일) 12시30분부터 120분 동안 ‘골드 체인 세트’를 선보여 5천 건이 넘는 주문이 몰리면서 매진을 기록했다. 매출로는 10억원에 이른다. (제모피아 골드체인세트 제품구성 : 목걸이 팔찌 펜던트 팔찌참 귀고리 등 5종, 18K제품 285,000원, 14K제품 199,000원)

지난 9월24일(수)에도 2시간 동안 동일한 상품을 선보여 4천 5백건이 넘는 주문이 몰리면서 매진을 기록, 10억원의 매출을 올린데 이어 연일 매진, 10억원 매출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골드체인 세트는 목걸이, 발찌, 팔찌, 귀고리 등 4종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 가격은 18K 제품이 20만원대 중반, 14K가 10만원대 후반으로 시중 보다 저렴하면서 다양한 추가구성과 무이자 할부 혜택으로 이루어진 상품이다.

골드 주얼리의 인기는 그 동안 업계에서 충분히 예상되어 온 바다. 경기 불황일수록 환금성이 높은 ‘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GS홈쇼핑 변해나 과장은 “경기불황 때문인지 보석류 같은 사치품을 구매할 때에도 환금성을 감안해 금을 선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날로 뛰고 있는 국제 금 시세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뉴욕상업거래소 기준 금 시세는 지난 2006년 9월 온스당 590달러 선이었으나 2007년 9월에는 730달러선, 2008년 9월 현재 9백 달러에 육박하고 있다. (표1 참조) 국내 시중 금 값도 크게 올라서 3.75g 순금 반지가 2008년 9월 현재 14만원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1년 새 약 20%가 오른 금액이다.

또한, 계절과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일반 보석 액세서리류 보다는 계절에 상관없이 오래 착용해도 질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여성 소비자들이 경제적인 선택을 하고 있다는 분석도 설득력 있다.

GS홈쇼핑은 유명 주얼리 업체인 ‘제모피아’를 비롯해 ‘태’, ‘비아르띠’ 등의 브랜드로 골드체인, 반지, 펜던트 등 다양한 패키지를 주 2~3회 편성하고 있다. 골드 제품의 성공을 바탕으로 보석류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전체 매출 중 보석류가 차지하는 비중은 5%(9월)에 이르러 지난 해 같은 기간 2%에 비해 2배 이상 성장했다. 전체 주얼리 제품 매출중 ‘금’이 차지하는 비중은 올 들어 9월까지 50%에 이르러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보석은 사치품이고 일반적으로 불황기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군으로 여기기 쉽다. 그러나, 소비자의 마음을 간파하고 황금 빛 틈새를 공략한 홈쇼핑의 전략이 불황 속 호황의 기회를 만들어 내고 있다. (끝)

# 국제 금 시세
# 국제 금 시세 추이 (뉴욕상업거래소)
시기 2006년 9월 25일 2007년 9월 24일 2008년 9월 24일
국제 금 시세
(달러/온스) 592.0 731.1 881.9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신진호 과장 02-2007-4246, 황규란 대리 02-2007-42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