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차세대 IT 아웃소싱 서비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기존의 1세대 단순 IT아웃소싱 서비스보다 확장되고 진보된 개념의 ‘차세대 IT 아웃소싱 서비스’가 주목을 끌고 있다. IT 인프라 및 CDN 서비스 업체인 GS네오텍(대표: 최성진, www.gsneotek.co.kr)은 최근 WiseN UCS(Utility Computing Service)를 출시,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WiseN UCS는 고객의 기본 IT 인프라는 물론,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애플리케이션까지 함께 통합 관리해주는 토털 IT 아웃소싱 서비스이다.

국내에서는 그 동안 종량제 개념의 유틸리티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BTO(Business Transformation Outsourcing) 등이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일부로 선보이긴 했으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CDN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크인 ADN 서비스까지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범주에 포함시킨 건 GS네오텍의 WiseN UCS가 첫 사례로 꼽힌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는 초기의 IT 아웃소싱 서비스보다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차세대 IT 아웃소싱 서비스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WiseN UCS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IT 아웃소싱 서비스로, 고객의 서버 및 스토리지 운영/관리에서부터 호스팅, 네트워크 컨설팅, 인프라 공급 등의 기본적인 IT 인프라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여기에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과 ADN(Application Delivery Network: 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까지 함께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효율적으로 IT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객이 별도의 IT 자산을 구매하지 않아도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유틸리티 컴퓨팅 방식으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GS네오텍은 이번 WiseN UCS 출시를 통해 단일의 CDN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CDN 서비스 플랫폼까지도 자체 개발하는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IT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함은 물론 급변하는 CDN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유수의 인터넷 방송사 및 인터넷 쇼핑몰 업체 등 다수의 고객사와 WiseN UCS 적용에 대한 내용을 논의 중에 있으며, 10월 중으로 그 내용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S네오텍의 IT사업 총괄 이철 담당은 “WiseN UCS는 기존의 IT 아웃소싱 서비스와는 차원이 다른 보다 진화된 개념의 서비스”라면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개념의 토털 서비스인 WiseN UCS는 고객의 비용절감, IT 운영 효율화 등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GS네오텍은 각 고객의 실정에 맞는 맞춤화되고 전문화된 토털 IT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CDN 서비스 시장에서의 선두 입지를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S네오텍에 대해

GS네오텍은 1974년 창사이래 30여 년간 정보통신, 전기전력, 설비환경 분야에서 설계 및 시공, 운영 등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존중 받는 Partner“의 비전 아래 성장하고 있다. 현재 GS네오텍은 CDN, IP 텔레포니, 네트워크 통합 등의 사업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WiseN에 대해

WiseN은 GS네오텍의 CDN, IT Infra Service, IP 텔레포니, 홈네트워크 등의 IT 서비스 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고객과 함께 현명하고 사려 깊게(Wise)’, ‘시대를 앞서나가는 새로움으로(New)’, ‘내일의 꿈을 열어나가는 Service(And)’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GS네오텍은 각각 개별적으로 여겨지던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합적인 IT 서비스 개념으로 확장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 지향적이고 지능적이며 안정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GS네오텍 개요
GS네오텍은 1974년 창사이래 30여 년간 정보통신, 전기전력, 설비환경 분야에서 설계 및 시공, 운영 등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현재 GS네오텍은 CDN, IP 텔레포니, 네트워크 통합 등의 사업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eotek.co.kr

연락처

GS네오텍 이형근 과장 02-2630-5160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과장 02-345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