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어린이경제교실 시행…전국 54개 교실 985명의 어린이 대상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8-09-29 13:40
서울--(뉴스와이어)--“경제 공부, 신나고 재미있어요”

청소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요즘,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우진)은 보건복지가족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책 사업과 자원봉사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본 프로그램은 7월에서 9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전국의 54개 교실에서 985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푸르덴셜생명을 비롯한 투자증권, 자산운용 금융 3사의 임직원은 어린이 경제교실 교사로 직접 참여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윷놀이 보드게임, 용돈관리 교육, 각종 경제퀴즈, 옛날 이야기 등으로 경제교실을 구성하여 참가 어린이들이 딱딱한 주제인 경제를 즐겁게 배우면서 동시에 경제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 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 및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푸르덴셜은 작년까지 총 67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2500여명의 청소년에게 경제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금융사 직원들의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어린이경제교실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윤광숙 사무총장은 “어린이경제교실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 교육을 통해, 책임있는 기업으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자원 봉사 프로그램이다” 고 말하고 “이는 가족과 인간사랑의 소중함을 최우선으로 하는 푸르덴셜 생명의 이념과도 잘 부합된다” 덧붙였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 홍보팀 백선일 02-2144-2166,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