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에서 복제 세계명화 전시회 열린다

뉴스 제공
플러스아트콜렉션
2008-09-29 17:03
서울--(뉴스와이어)--일산 킨텍스에서 세계명화특별전이 열린다.

10월2일부터 있는 유아림주최의 ‘국제 유아교육박람회’와 ‘국제임신출산육아용품박람회’의 특별 초청부대행사로 열리는 행사이다. 전시될 작품들은 놀랍게도 ‘이삭줍기’,‘해바라기’,‘모나리자’,‘밤의까페테라스’등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가 알 만한 명화중의 명화들이 수 십점이 걸리게 된다.

물론 진품이 아닌 복제화이다. 우리나라에 가끔 고흐나 모네와 같은 명화작품들이 들어와 전시회가 열리곤 한다. 워낙에 거장들의 작품이고 좀처럼 보기 어려운 기회인지라 보통 서울에서 열리는 경우 수십만의 관람객들이 다녀가곤 한다. 하지만 대부분 한 두 점 빼놓고는 모두 한 번도 보지 못한 그림들이어서 타이틀이 무색케도 아쉬움이 많이 남게 되는 것이 요즘의 현실이다. 그러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시가 바로 이러한 전시가 아닌가 싶다.

물론 복제화이기는 하지만 국내에 명화복제사업을 약 10년간 펼쳐온 아이엠티아트 (I.M.T.art)(www.imtarts.com)에서 정식라이센스와 특허기술로 제작된 그림들이라 그 전시의 질을 어느정도 기대할 수 있다. 사이즈는 물론, 액자와 작품의 표면처리까지도 디지털기술과 수작업에 의한 재현작품이라진품전시를 방불케하는 퀄리티의 명화들이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을 위한 서비스의 하나로 ‘포토존’을 만들어서 ‘명화속의 인물되기’,‘명화와 함께 사진찍기’등 일반명화전시회에서는 꿈조차 꾸지 못할 사진찍는 것이 얼마든지 허용이 되어서 교육적인 측면에서의 명화감상과 더불어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장도 마련이 되는 셈이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또한 기념품 판매대에서는 명화가 들어간 각종 디자인 상품들이 총망라해서 전시되어 구경도 하고 직접 구매할 수 도 있어 우리나라의 아트산업의 현주소도 알아 볼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될것으로 생각된다.

이전시는 2008년 10월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이뤄지며 박람회의 내부공간에서 이뤄지므로 별도의 관람료는 붙지 않는다.

아이엠티아트(www.imtarts.com)는 세계의 명화들을 정식라이센스와 특허기술로 제작 국내보급, 명화 쇼핑몰(www.myunghwamall.com)을 운영하고 있다.

플러스아트콜렉션 개요
아이엠티아트(IMTart)라는 명화상품전문제조 브랜드로 고흐, 르느와르, 밀레 등의 명작들을 정식라이센스와 특허기술을 갖고 복제해 판매하는 명화복제 전문회사이다. 각종 명화 그림(복제화)과 각종 명화 적용 상품으로 ‘명화몰’이라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과 국내 각종메이저급의 쇼핑몰들에 명화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명화 상품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명화 전시회를 열어 지역 문화의 발전과 자라나는 아이들의 문화 예술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다. 태안 안면도에 라고 하는 상설 미술관을 오픈했다. 이곳에는 약 150점의 복제명화를 세계의 미술관별로 전시해 150미터 양측 건물을 돌아다니며 세계여행의 기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외부벽과 바닥에는 재미있는 트릭아트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사진찍기에도 재미를 더한다.

웹사이트: http://www.myunghwamall.com

연락처

플러스아트콜렉션 임영원 대표 02-383-6343, 010-8663-12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