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2008 대한민국 대표 선발 마무리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총 126명의 고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무주 골프클럽에서 열린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2008 국내 결승전’에서는 비, 안개 그리고 바람과의 악전고투 끝에 남자 A조 이명호 (73타, 스테이블포드 35점), B조 김귀철 (75타, 스테이블포드 33점), 여자조 최미정 (77타, 스테이블포드 31점) 고객이 프로 못지 않은 기량을 발휘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12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리는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월드 파이널 2008'에 한국의 BMW 고객을 대표해서 참가하게 된다.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은 매년 BMW 고객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시되며, 전세계 50개국 12만 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골프대회이다. 국내에서는 1천5백여명이 참가해 10차례의 지역별 예선 대회를 거쳤다.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대회는 국내외에서 해를 거듭하며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한 단계 넘어 프로대회를 능가하는 대회 운영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MW 고객 축제의 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매년 국내에서만 전국 1천5백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치며 BMW 고객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월드 파이널 2008
1988년에 시작된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경기는 전세계 BMW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세계 최대의 아마추어 대회로, 전세계 100여회에 이르는 예선을 거쳐 50개국 12만명의 골퍼들 중 단 120여명만이 결선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경기는 스테이블포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스테이블 포드 방식 (Stableford System)
각 홀에 미리 정해진 스코어에 따라 채점하며, 최고 점수를 얻은 경기자가 승자가 된다.
예) 정해진 스코어보다 1 스트로크 많은 때 1점, 정해진 스코어와 같은 때 2점, 정해진 스코어보다 1 스트로크 적은 때 3점 등으로 환산한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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