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P, ‘2009 TV 2.0 & Mobile Insight’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주)엠비에이피(대표 문덕대, 이하 MBAP)는 세계적 시장조사업체인 미국의 IMS Research와 공동으로 11월 18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TV와 모바일 시장의 2009년도 전망과 관련 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2009 TV & Mobile Insight’를 개최한다.

양사는 동 세미나에서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2009년 TV 서비스시장과 모바일 시장을 전망하고, 신기술 동향 및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하여 기업들이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데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 가전'을 주제로 하는 첫 세션에서는 IMS와 MBAP의 애널리스트들이 TV 2.0과 함께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 대한 기업 전략을 제시한다.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사진 프레임 및 셋톱박스 BOM (Bill of Materials)의 가치 확장에 대한 견해를 발표할 예정이다.

MBAP관계자는 MNO(Mobile Network Operators)들은 휴대폰 시장이 NGN(Next Generation Network)으로 인해 소비자 업그레이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로써 핸드셋 단말기 판매증대는 물론 ARPU의 증가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 새로운 기술의 등장은 새로운 시장의 확대라는 점에서 “모바일 테크놀로지” 세션이 유의미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본 세션을 통해 IMS와 MBAP의 애널리스트들은 핸드셋 I/O기술, 메모리 및 저장 트랜드, 무선 인터페이스 탑재 비율 및 ASP와 BOM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하고 모바일 핸드셋 시장 전반에 걸친 주요 기술 트랜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MNO들과 모바일 서비스 벨류 체인 파트너들에게 가장 전도유망한 매출창출 기회가 무엇인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GPS/GNSS, Bluetooth 및 NFC와 같이 변화의 핵심이 되는 몇몇 주요 기술들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상세 분석도 제공할 예정이다.

MBAP의 문덕대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한미 양국의 시장 분석가들을 통한 2009년 TV 2.0과 모바일 신기술 동향 및 전략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참여자간 파워네트워킹 기회를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참가 문의는 MBAP 마켓인텔리전스팀(02-3453-3407)이나 MBAP 웹사이트를 (www.mbap.co.kr/event/insight) 참조하면 된다.

엠비에이피 개요
MBAP는 기술이전, 기술 사업화 및 첨단 제품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1996년 설립 이래, 국내외 하이테크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사업파트너 물색, 시장진입전략 수립 및 신기술의 사업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BAP는 국내외 고객의 지적 자산 가치 극대화를 통해 연구개발 투자비가 성공적으로 회수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외 기술이 필요한 기업, 기술이전을 원하는 기업을 상호 연결하고, 신속한 제품화와 사업화에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BAP의 Market Intelligence팀은 해외 600여개 전문 조사기관과 제휴하여 신속한 해외 산업, 기술, 제품, 시장 동향을 국내 기업, 연구소 및 공공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bap.co.kr

연락처

(주)MBAP 기술이전팀 (02-3453-3407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