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텔레마크 조사 고객 서비스 1위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영국의 통신 IT 분야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텔레마크 서비스(Telemark Services, 이하 텔레마크)에서 발표한 최근 ‘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보고서에서 BT가 글로벌 데이터 VPN (virtual private network) 사업자 중 고객 서비스 1위 자리를 차지했다.

BT는 이와 함께, 최고 고객 만족 통신사업자 플래티넘 상 (Platinum Award for Best Operator Overall for Customer Satisfaction)을 수상했으며, 텔레마크 고객 만족도 지수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역사상 ‘고객요구 대응력’ 항목에서 최고 점수 기록을 경신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는 2007년 7월 1일부터 2008년 6월 30일까지 주요 글로벌 VPN 사업자의 서비스를 사용한 700개 이상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서비스 경험 및 만족도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조사의 종합 만족도 지수 (Overall Satisfaction Index)는 일련의 고객 요구사항을 기준으로 각 사업자의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고객이 사업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조사함으로써 사업자의 수행력을 측정하게 된다.

텔레마크의 자넷 왓킨 (Janet Watkin) 이사는 “BT 고객의 피드백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면서 “전체적으로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항목에서도 지금까지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 만족도 개선을 위한 BT의 끊임없는 노력과 고객 요구에 신속히 응답하는 열정이 특히 돋보였다”면서 “보고서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노력이 바로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BT 글로벌 서비스의 프랑소와 바로 (Francois Barrault) CEO는 “BT는 고객에 있어서 큰 열정을 갖고 있으며, BT의 최우선 순위는 바로 고객 서비스 1인자가 되는 것” 이라면서 “이번 결과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BT가 벌이고 있는 활동이 성과를 보이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인컴브로더 허부영 과장 2016-7142, 010-4650-3042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윤아 AE 2016-7154, 011-9256-13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