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사기 방지 시스템, 올해의 기술 혁신상 수상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8-10-01 10:12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분석 소프트웨어 부문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인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SAS 사기 방지 시스템(SAS Fraud Detection System)’이 리서치 전문 업체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기술 혁신상 (Technology Innovation of the Year Award) 시상식에서 엔터프라이즈 사기 방지 및 보호 부문 올해의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사기 방지 솔루션 시장을 철저히 분석한 결과, ‘SAS 사기 방지 시스템’이 고급 분석, 우수한 의사 결정 관리 기능 및 정교한 규칙들을 하나의 완전한 스코어링 및 보고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판매 시점(POS)에서 실시간으로 금융거래를 정확하게 스코어링 한다고 밝혔다. 이 통합 방식에는 은행들이 새로운 사기 문제가 발생될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석, 경보 생성 및 경보 관리가 통합되어 있다.

특히 ‘SAS 사기 방지 시스템’은 모든 카드 거래(구매, 지불 행위뿐 아니라 주소, 전화번호, PIN 변경과 같은 비 금융 활동도 포함)를 실시간으로 스코어링 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한 사기 방지 기술을 제공해준다. 또한 이 솔루션은 HSBC와의 협력 하에 개발되었으며, 이를 구현한 이래 3개월 만에 큰 효과를 누리고 있어 HSBC 전 세계의 카드 운영지점에 이 솔루션을 배포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아츄탄나단 삼파쓰(Achyuthanandan Sampath) 애널리스트는 “오늘날 사기 행위는 은행과 금융권에서 널리 발생되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으며 사기 행위자들은 보안을 침해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개발해내고 있다. 이로 인해 금융 기관들은 사기 범죄로 인한 손실을 확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SAS 사기 방지 시스템’은 사기 범죄를 완벽하게 차단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들이 갖춰져 있다. 이 솔루션의 핵심 기술은 사기 방지에 대한 효과를 입증하고 있어 모든 은행과 금융 기관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항목이 되고 있다” 라고 전했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이번 수상 결과는 SAS 솔루션이 현재 출시 된 제품들 중 가장 완벽한 사기 방지 시스템이라는 SAS코리아의 신념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해주었다. 이는 보험 및 카드, 공공 부문의 사기 방지 솔루션 시장에서 차지하는 SAS의 리더십과 고객의 고충을 해결해주기 위한 노력이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기술 혁신 상’은 수용, 변화 및 경쟁에 있어서 업계에 많은 기여를 하였거나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회사(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며 기업의 연구 개발 프로그램의 질과 깊이뿐만 아니라 기업의 비전과 이를 이루기 위해 감수해야 하는 위험에 대해 표창하는 상이다.

한편 SAS 사기 방지 시스템은 국내에서 보험권 최초로 삼성 생명에 구축된 데에 이어 현대 해상을 고객사로 확보하였으며 공공 부문에서는 관세청에 불법 수입화물 적발을 위한 위험 관리 시스템에 적용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김현민 과장 02-2191-7031 016-358-9098 이메일 보내기 , 정미교 이사 016-713-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