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센터, ‘행복가족을 위한 어린이 글쓰기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2008-10-01 13:5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www.seoulmind.net www.blutouch.net)는 가족의 우울증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오는 10월 11일 서울시무역전시장컨벤션센터 건강 엑스포 야외광장에서 ‘행복가족을 위한 어린이 글쓰기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광역센터는, 지난해 10월 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를 런칭하고 우울증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행복가족을 위한 어린이 글쓰기·그림그리기 대회’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블루터치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있어 정신건강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의 건강을 점검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 목적이다.

초등학생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을 비롯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솟대만들기, 비누만들기, 원예치료요법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전문가들을 통한 우울증 무료검진 및 상담, 우울증예방을 위한 정신건강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대회수상 어린이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행운권추첨과 이벤트로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상품과 즐거운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참가신청은 당일현장 또는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증진팀(02.3444.9934)으로 하면 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증진팀 손기화 02-3444-9934(내선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