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도시민 생활원예 콘테스트’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8-10-01 18:00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에서는 화훼류의 소비촉진과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 공기정화 기능이 우수한 식물을 이용한「도시민 생활원예 콘테스트」를 10월 2일부터 10월 5일까지 4일간 춘천시 공지천 조각공원(물시계전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집증후군에 의해 사람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현상을 예방하고, 실내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난 식물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추진하는 이번 콘테스트에는 도내 18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천한 36개팀이 참가하여 공기정화 식물의 소재 선정과 기능적 배치방법, 식물 관리요령, 꽃꽂이장식 이용효과 등 실기 중심으로 경진을 실시하고, 대학교수․원예치료사 등 원예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식물 활용 및 원예활동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화분만들기와 꽃꽂이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생활원예콘테스트는 「화분만들기」 분야는 베란다정원․디쉬가든․테라리움 3개 부문으로, 「꽃꽂이」는 참가자들의 창의성을 발휘 할 수 있는 자유롭게 작품을 만들면 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원예교실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받아 10가족씩 4개반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부대행사로 화분만들기 코너에서는 일반 관람객들이 참여하여 작은 화분을 만드는 체험행사도 함께한다.

체험행사는 본인이 만든 작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이번 생활원예 콘테스트를 통하여 도시민이 집에서 관엽 식물이나 꽃가꾸기 생활화를 통하여 가족건강과 정서함양은 물론 국내생산 꽃 소비촉진을 통하여 화훼 농가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축산특작담당 정만수 033-258-9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