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맛과 향이 담긴 향토특색음식 100선 발간
책자에 담은 별미음식점들은 공주 대가문(한정식), 부여 백제의집(연밥정식) 등 시장․군수가 추천한 도내 100여곳의 별미메뉴 소개와 함께 음식점의 주소와 연락처, 찾아오는 길, 주변 볼거리 등을 상세히 수록하였고, 외국인도 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영어, 일어, 중국어로도 표기하였으며 책자의 끝자락에는 고장의 지도도 수록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한껏 도모했다.
도는 이번에 발간된 홍보책자를 관광안내소와 관광공사, 전국관광협회, 미국, 중국, 일본 충청남도 해외사무소 및 고속도로․국도변 휴게소, 호텔․콘도 등에 비치하고, 충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에도 게시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홍보책자에 담긴 별미 음식업소는 「제54회 백제문화제」및 「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를 앞둔 시점에서 우리 고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시설면에서도 국제적 스탠다드를 갖추고, 고품격 서비스와 메뉴를 제공할 수 있는 음식점들을 엄선했다며, 충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이 책자를 휴대하고 다니면 먹는 즐거움과 주변지 여행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보건위생과 위생담당 이재은 042-251-2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