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모스크바 국립철강합금대 산업기술교류 협정 체결

시흥--(뉴스와이어)--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崔俊濚)는 30일(화)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철강합금대학교(Moscow State Institute of Steel and Alloy)와 산학협력 사업의 공동수행을 위한 산업기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최준영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과 드미트리 빅토로비치 모스크바 국립철강합금대학교 총장은 이명박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방문 기간 중 우리나라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 임석 하에 산업기술교류 협정을 맺고, 한-러 양국의 기업과 대학 간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등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정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지난 2004년 러시아의 원천기술 도입을 위해 정부의 지원으로 설립한 ‘한-러산업기술협력센터’의 역할을 확대하는 동시에 교류의 폭을 넓혀, 지식경제부의 한-러 양국 간 산업기술 협력사업을 총괄 수행하는 정부의 일원화된 공식 협력창구로 급부상하게 됐다.

러시아의 명문 공과대학 중 하나로 꼽히는 모스크바 국립철강합금대학 역시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교내에 설치된 러-한산업기술협력센터를 통해 러시아 정부의 대(對)한 공식 협력창구 역할을 확대·수행하게 된다.

최준영 한국산업기술대 총장은 “이번 협정체결을 계기로 러시아가 지향하는 3대 R&D 체계 중 하나인 러시아 공과대학과 국내 중소기업 간의 산학협력 사업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고: 러시아의 3대 R&D 체계
-과학아카데미 산하 연구소체계
-러시아 공과대학 중심의 연구체계
-분야별 SRC체계 (State Research Center - 국립연구센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개요
1998년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산학이 협력하여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가산업단지내(국내 최대 中企밀집단지인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설립된 산학협력 중심대학이다. 설립 이래 대학이 보유한 고급두뇌와 최첨단 연구장비를 기업과 함께 공유하여 산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주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고급엔지니어를 양성함으로써 국가 산업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中企단지의 중심’이라는 산업입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대학 자체를 'Industrial Park화'하고, 대학은 산업현장을 캠퍼스로, 산업체는 대학을 연구개발실로 활용하는 적극적인 산업체 지향정책을 펴 나가고 있는 산학협력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u.ac.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홍보실 홍보담당 송영승,031-496-810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