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미소(MISO),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08-10-05 10:28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프로젝트로 결성되고 MBC 드라마넷 슈퍼스타공작소로 데뷔한 다국적 여성 그룹 미소(MISO)가
NGO 단체의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총재 송기태)'에 홍보대사 및 국가별 특임으로 위촉받는다.

미소(MISO)는 Magic Souls of Oriental의 약자로 제 2의 보아를 꿈꾸는 한국의 지인, 일본 영화 '데스노트 라스트네임'의 메구미, 중국에서 작곡을 전공한 샛별 리나, KBS '미녀들의 수다'와 KBS '산넘어 남촌에는'에서 유명해진 베트남 출신의 하이옌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현재 주연으로 출연중인 MBC 드라마넷 '슈퍼스타공작소'에서는 김성주 전 MBC 아나운서가 단독 MC를 맡고, 개그맨 변기수, 가수 성은이 함께 출연하며 아시아 4개국의 신인들이 뭉친 다국적 여성 댄스그룹 미소(MISO)가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리얼리티로 그리고 있다.

또한, 보컬 트레이너로 가수 김현정, 댄스 트레이너 길건, 사진촬영 트레이너 한동훈 사진작가 등이 대거 참여하면서 재미와 볼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는 MBC 드라마넷의 대표적 간판 프로그램이다.

이에 국내 NGO 단체로 명성있는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총재 송기태)'는 한국을 뛰어넘어 아시아지역의 환경보호 캠페인을 위해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가수 미소(MISO)가 본 단체의 홍보대사로 적격임을 밝히며 홍보대사 및 각 국가별 홍보대사로 특임한다고 밝혔다.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는 1997년 국회의사당 귀빈홀에서 발족하면서 환경부 허가(117호) 및 민간단체로 서울시에 등록(115호)를 받고 활동을 시작했으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국립기술대학교와 학술교류, 일본 도쿄대 생태학과 자매연결, 전국 대학생 환경봉사위원회로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82개 대학교와 함께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서는 공히 명실상부한 단체로 알려져 있다.

환경보호운동국민본부 송기태 총재는 "환경운동에 12년 이상을 봉사하고 앞장서면서 한국안에서의 봉사도 값지지만 해외에서도 함께 환경보호를 해야 각 국가의 후손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며 "세계적으로 환경 기후적인 재난 등이 많은 이때에 한국에 국한된 봉사가 아닌 아시아권역까지 펼친 다각도의 봉사를 본 단체가 감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 총재는 다국가별적으로 결성된 가수 미소(MISO)를 홍보대사로 생각하게 되고 국가별 특위로 임명하게 된 계기에서 "가수 미소 멤버들의 잠재적 에너지가 향후 가히 폭발적인 수준으로 오를 것이라는 마음이 들었고, 본 단체가 한국을 시작으로 한 만큼 한 국가에 갇히지 않고 중국, 일본, 베트남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는 기반 될 것이기에 망설임 없이 홍보대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돌아오는 10월 8일 수요일 12시 30분 국회의사당 도서관 강당에서 열리는 정례행사에서 임명받게 되며, 이만희 환경부 장관, 환경보호운동본부 송기태 총재, 법률고문 5인, 상임고문 2인, 고문 4인 및 유경현 수석부총재, 장사운 (주)경기메디팜 회장, 이도임 민주평상통상임 자문위원, 김덕호 경희대 교수, 장동석 민주평토거제시지회 위원장, 신선우 서울시 상인연합회 이사, 오재신 현대주유소 대표, 이도재 (주)서우건설 대표 등 6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고로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는 지난 8월 27일 중국 백두산 천지에서 중국 길림성 안도현과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누리마루픽쳐스(주) 음반사업부 김인성팀장 010-9722-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