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Daum과 공동 홍보로 도시마케팅 강화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가 국내 대표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을 잡고 도시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6일 오후2시 3층 비즈니스룸에서 석종훈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와 인터넷을 활용한 시정 홍보 및 도시 마케팅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광주시는 다음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찾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 광주’를 마케팅할 수 있는 전국적인 홍보채널을 구축하게 된다.

광주시는 6일부터 다음 포털사이트에 ▲광주비엔날레, 광주김치축제, 광주정율성국제음악제 등 각종 축제와 ▲2009 세계광엑스포, 2015 유니버시아드 도전 등 글로벌 이벤트, ▲저탄소 녹색도시 등 주요 정책을 네티즌에게 집중 홍보하고, 다음은 UCC이벤트․캠페인 등 광주시의 홍보 마케팅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추진하게 된다.

특히, 다음 초기화면과 인기 메뉴창 뿐만 아니라 최근 홍보 트렌드인 UCC, 다음의 인기 토론방인 아고라, 블로그 뉴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주의 역동적인 변화상과 문화․관광 정보를 네티즌들에게 실시간 전달할 수 있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가 국제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전국적 국제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홍보를 다각화해야 한다”면서 “인터넷 여론을 주도하는 한국의 대표 포털사이트 다음과 공동협력을 통해 광주를 실시간 홍보 마케팅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마케팅기획과 사무관 배미경 062)613-30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