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핑크리본 사랑마라톤대회, 마지막 무대는 서울에서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회째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대회는 여성암 발병율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예방의식 향상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건강캠페인 ‘핑크리본캠페인’의 가장 대표적인 행사로,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며 보건복지가족부, 여성부, 한국유방암학회 등이 후원한다. 특히, 대회 참가비(1만원) 전액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예방과 치료 방법 개발에 사용되는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대회의 경우 5개 도시 대회에 총 2만 4천여명이 참가, 참가비 2억 4천만원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되었다.
또한, 이번 서울대회는 1만여 명의 참가자들이 핑크색 티셔츠를 입고 억새풀 축제가 한창인 상암 월드컵경기장 일대를 핑크색으로 물들이는 진광경을 연출하게 된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전속모델 장동건씨(‘헤라옴므’ 모델), 송혜교씨(‘라네즈’ 모델) 및 배우 고두심씨(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 세계적 피아니스트 서혜경교수(한국유방건강재단 홍보대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며, 인기그룹 ‘쿨’과 전통퓨전그룹 ‘헤이야’의 축하 공연 및 유방암환우연합회 합창공연 등 푸짐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유방암사진전 및 자가검진체험관, 유방질환 무료상담소 등을 운영하고, 상담 후 검진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맘모버스(유방암 검진 차량)’에서 유방암 무료 검진 기회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아모레퍼시픽 홍보팀 이윤아 02-709-5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