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휴대기기용 1.8볼트 GPS 모듈 제품 출시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08-10-07 13:46
서울--(뉴스와이어)--유블럭스(지사장 김광민)가 저전압 GPS 모듈 2 종 (NEO-5D 및 NEO-5G)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1.8볼트에서 동작하는 세계 최초의 모듈로서 이전 제품보다 전력을 40% 감소시켰으며 최소의 전력 소모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유블럭스의 위치 추적 엔진인 ublox-5을 기반으로 한 NEO-5D 및 NEO-5G는 기존의 NEO-5M 및 NEO-5Q와 동일한 기능 및 연결 옵션을 갖는다. 이 모듈들은 12 x 16 x 2.4 mm의 소형 패키지로 제공되며 SuperSense를 내장해 최고 -160dBm의 추적 감도를 자랑한다. ROM 기반의 아키텍처는 비싼 외부 플래시 EPROM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대량 생산용 제품에 적합하다.

NEO-5D는 크리스털 기반의 디자인으로 저렴하게 설계되었다. NEO-5Q는 초고속으로 약신호를 잡아냄으로써 어떠한 신호 위치 및 안테나 크기에 상관없이 빠른 위치 추적을 가능케 하는 킥스타트(KickStart) 기술을 채용했다.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토마스 닉 (Thomas Nigg)은 “긴 수명에 여러 기능을 가진 각종 휴대용 소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당사는 최저 전력 소모에도 불구하고 성능을 높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GPS 모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다른 솔루션들은 3볼트에서 동작하는 반면 이번 모듈은 휴대용 기기의 1.8볼트 동작을 지원하므로 40% 이상의 전력 소모 감소가 가능하다”고 자신했다.

유블럭스의 다른 모든 모듈과 같이 NEO-5D 및 NEO-5G는1초의 첫 픽스 타임(TTFF: Time to First Fix) 기능을 강화시키는 유블럭스의 AssistNow 기술을 지원한다.

NEO-5D 및 NEO-5G 모듈 샘플은 www.u-blox.com/shop/에서 구매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u-blox.com/products/u5modules.html를 참조 하면 된다.

유블럭스(u-blox)에 대하여

유블럭스는 자동차, 모바일 통신 및 기반 시설 용 포지셔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1997년에 설립된 유블럭스는 GPS와 갈릴레오(Galileo)를 포함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 기반의 칩과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SW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미국, 싱가포르, 홍콩, 중국, 대만, 한국, 일본에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를 방문하면 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김광민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 세미컴 강영미 과장 02-3473-6369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유블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