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이커뮤니케이션, 한국폴리텍Ⅳ대학과 산학협동 폭 확대
한국폴리텍Ⅳ대학보에 소개된 내용처럼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 이대성대표는 “실무중심의 직업교육을 위하여 교과과정 초기부터 실무자들을 참여시켜 운영하고 있는 한국폴리텍Ⅳ대학의 학사제도가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에게 우수한 인재를 연결시켜, 회사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좋은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폴리텍Ⅳ대학과의 산학협동의 폭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폴리텍Ⅳ대학보(No.22 / 2008년 9월 18일자) 자료인용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2006년 10월 한국폴리텍Ⅳ대학과 산학협동 협약서를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상호발전을 도모하였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이대성대표는 한국폴리텍Ⅳ대학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멀티미디어학과와 지속적인 재학생 연수 및 인턴제도를 통하여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육성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Ⅳ대학 멀티미디어학과 졸업생인 박세종연구원과 송민호연구원은 희귀동물인 우파루파를 모델로 개발한 캐릭터인 “우파루파 패밀리”로 ‘2008 아이러브캐릭터어워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캐릭터페어 2008’, ‘BCWW 2008', ’Gwangju ACE Fair 2008' 등 국내에서 진행되었던 국제적인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이대성대표는 “우파루파라는 희귀동물을 모델로 개발한 캐릭터인 우파루파 패밀리는, 21세기 키워드인 ‘자연환경 보호’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한 가족중심의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현재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국제적인 컨퍼런스를 통하여 상품성을 인증 받았으며, 지속적인 마케팅 강화를 통하여 제2의 뿌까와 같은 캐릭터로 성장시킬 것이다. 또한 이런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하여 한국폴리텍Ⅳ대학과의 산학협동의 폭을 넓혀 많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밝혔다.
우파루파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만점인 도롱뇽이다. 올챙이같이 꼬리지느러미를 살살 움직여서 헤엄치며, 웃고 있는 듯 미소를 머금은 얼굴과 머리에 달려있는 6개의 뿔 때문에 공상과학영화에 나올 법한 외계 괴물을 연상케 한다. 그러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징그럽다기보다는 귀여워서 많은 이들이 애완용으로 길러보고 싶어 하는 인기생물이다.
우파루파 패밀리는 사춘기 소녀 루파와 귀여운 꼬마악동 우파의 에피소드 및 가족애를 담은 캐릭터로 가족 간의 사랑과 따뜻함, 육아 정보 등을 다루는 훈훈한 스토리로 전개된다.
다양한 이모티콘 및 월페이퍼, 카툰 등으로 제작하여 현재 네이트온 및 이지데이 등의 무료 콘텐츠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당사의 캐릭터가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 티셔츠 전문업체 ‘플라스틱랩’과 제휴를 맺어 티셔츠를 제작하여 첫 선을 보였으며, 블로그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위젯인 ‘디젯(Didget)’ 서비스도 출시하였다. 우파루파 패밀리를 이용하여 가볍고 재미있는 스토리가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반복되는 형태로 서비스 되고 있는 디젯(Didget) 서비스는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조합하여 위젯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디젯(Didget) 서비스는 http://www.diduget.com 에서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간단한 클릭만을 통해 설치코드를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디자이너 박세종연구원(한국폴리텍Ⅳ대학 졸업/멀티미디어학과)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과 우파루파 패밀리를 통하여 가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가족’하면 떠오르는 사랑 받는 캐릭터로 만들고 싶었다.”라고 캐릭터를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개요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약 2년 6개월 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교육기관과의 산학 협력 체결, 업체간의 파트너계약 체결을 이룩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e-Culture 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솔루션 도입 /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e-Business문화 선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사는 현재의 주력 상품인 화상회의 솔루션 뿐만 아니라 비디오 메신저, Ubiquitous기반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캐릭터/이모티콘 등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 보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람과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olzip.com
연락처
㈜돌집이커뮤니케이션 경영지원팀 지춘득 031-726-44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