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국내 의료관광 상품 시작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08-10-07 16:05
서울--(뉴스와이어)--국내최대 여행사 하나투어가 의료관광 상품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하나투어의 국내전문 자회사인 ㈜하나투어인터내셔날(대표이사 이장연)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오동주)과 10월 6일 고려대학교의료원 본부 회의실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대표를 비롯 실무 부서의 책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서 서로가 협력의지를 다잡는 시간을 가졌다.

의료관광 상품은 일단 의료보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해외 교포를 최초 대상으로 하고 점차 그 범위를 넓혀갈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예약을 하고 한국에 도착하여 건강검진을 받고 국내 여행을 한 후 다시 병원에 들려 건강검진에 대한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출국하게 되는 일정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의료관광이긴 하나 우선은 일반 건강검진만 가능하며 구체적인 치료나 세부적인 시술의 경우는 법적, 제도적인 뒷받침이 조금 더 구체화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의 국내 여행 유치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하나투어인터내셔날은 이번 고려대학교의료원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의료관광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 특수목적의 인바운드 상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국내 관광 수요를 창출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이장연 하나투어인터내셔날 사장은 “최첨단 의료장비와 연구시설, 우수한 의료진을 갖춘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하나투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하나투어인터내셔날의 업무제휴는 관광과 의료서비스의 접목을 통해 의료관광상품을 활성화하여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 제휴는 하나투어인터내셔날의 인바운드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횡보의 연속임을 알렸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정기윤 팀장 02-2127-13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