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신재철 사장, 하반기 미주 인재채용 면접 진행

뉴스 제공
LG CNS
2008-10-08 11: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이사 신재철, www.lgcns.com)의 최고경영진이 해외 인재확보에 직접 나섰다.

LG CNS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신재철 사장, 김영수 인사/경영지원부문장, 홍성완 Entrue컨설팅사업부문장, 임수경 U-엔지니어링사업개발부문장 등이 미주지역을 방문, CEO 강연회 및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 CNS의 이번 미주 채용 행사는 역량 있는 미주 유학생들에게 한국 IT서비스산업의 현황과 미래상을 소개하는 동시에,‘IT 코리아’발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방미 첫날 뉴욕 맨하튼에 위치한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LG CNS CEO 강연회는 하버드, 콜롬비아, MIT 등 미국 동부지역 유수 대학의 석박사와 MBA 유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신재철 사장은 '디지털 이노베이션(Digital Innovation)' 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참석자들은 스마트카드, u-시티, u-헬스케어 등 국내 IT산업의 디지털 컨버전스와 신사업 추진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강연 후에 진행된 만찬에서는 LG CNS 경영진이 유학생들과 함께 한국 내 IT동향과, 참석자들의 효과적인 경력개발에 대해 환담을 나누었다.

LG CNS는 다음 날부터 서류전형과 1차 전화 면접을 통해 선별한 30여명의 미주 유학생을 대상으로 현지 면접을 실시했다. 신재철 사장은 면접 인터뷰에 직접 참여, 응시자들의 역량과 장래 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며 글로벌 인재 확보에 공을 들였다.

2006년 1월부터 LG CNS를 지휘하고 있는 신재철 사장은 지난 3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LG CNS의 글로벌 기업 도약과 인력 고급화를 선언했으며, 국내 사업에 집중된 회사 체질을‘글로벌 운영 체계’로 정착, LG CNS의 글로벌화를 가속시키고 있다.

신재철 사장은 "LG CNS는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글로벌 인재’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향후에도 해외 인재들과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회사와 인재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CNS는 작년에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리딩 글로벌 플레이어(Leading Global Player)’도약을 선포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미주지역 주요 대학들을 직접 방문하여 회사설명회 및 경력개발 상담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최근 해외 MBA와 스탠포드, 버클리 대학 등의 석박사를 인턴으로 채용하는 등 글로벌 인재 확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대형 프로젝트 수주에 따른 전문인력 필요와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ERP 분야 등의 우수 인재 충원을 위해 올 하반기에 해외를 포함, 신입 및 경력사원 5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