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아트전광판 ‘코모(COMO)’ 통해 미디어아트 ‘이상한글’ 전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8-10-08 09:23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아트센터 나비(관장 노소영, www.nabi.or.kr)와 함께, SK텔레콤 을지로 본사(T타워)에 설치된 아트전광판 ‘코모(COMO)’에 한글의 현대성을 디지털로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이상한글’을 11월 18일까지 선보인다.

코모는 2004년 12월에 SK텔레콤 을지로 본사(T타워)와 대전 둔산 사옥에 설치된 LED를 이용한 아트전광판이다.

SK텔레콤은 코모를 도심 속에 존재하는 대형스크린을 광고로 사용하는 개념을 넘어 예술과 건축이 조화된 멀티미디어 창(窓)으로 활용하며, 총 50개 이상의 다양한 공공예술작품을 전시해왔다.

이번 ‘이상한글’ 은 이주영 작가 <정돈>, 노승관 작가 <한글컬럼>, 허한솔 작가 <표정|문자추상|양복을 입은 사내들> 등 총 세 작품으로 구성되어, 한글과 이동통신의 공통점인 소통·연계·새로운 경험을 디지털 예술과 첨단 건축물의 조화로 표현하고 있다.

한글의 우수성과 디지털의 만남을 다룬 ‘이상한글’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홍보팀 김대웅 매니저 (02-6100-38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