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C교육원 제51기 병원코디네이터 수료식 개최
수료식은 학생들이 그 동안 배운 것을 스스로 정리해서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 고객 응대에 대한 상황 연습, 그리고 임지민원장의 인사말, 수료식 축하 케이크 시식, 수료증 전달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임지민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수료생과의 유대관계 강화 그리고 수료생의 앞으로 진로에 대해서 KHC교육원의 꾸준한 관심을 약속했다. 수료생은 병원에서 원장과 환자, 환자와 직원, 원장과 직원의 관계를 원활하게 조정하고 병원의 이미지 향상과 수익 증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전문가로 재탄생되어 새로운 출발을 했다.
KHC교육원의 병원코디네이터양성과정은 평일반(오후 7시 30분에서 10시까지)과 주말반(오후 1시에서 오후6시까지)으로 나뉘어져 있고 모두 10주 과정으로 총 5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병원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하면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자질 과목에서는 의료서비스의 변화와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 의료서비스 마인드 함양, 병원코디네이터의 이미지 전략을 배운다. 병원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 관리 분석 과목에서는 병원 고객만족 경영 이론, 고객관계관리(CRM)을 통한 내부외부 고객 관리 분석, 고객 유형에 따른 차별화 서비스 방법을 습득한다.
본격적인 실무분야로 들어가면서 병원 리셉션코디네이터 실무를 배우는데, 이 과목에서는 병원 서비스 실천 행동 매너 관리, 병원 리셉션 실무 및 챠트 관리의 중요성과 SKill, MOT분석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설계 작업, 의료 세무회계 실무, 의료 보험 실무를 익힌다.
병원 상담코디네이터 실무에서는 상담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Skill, DISC를 통한 인간행동유형분석 및 워크샵, 불만고객응대기법 및 충성고객 창출 기법, 병원코디실무 : 교육 연극 T.I.E을 배우며, 병원 기획코디네이터 실무에서는 병원 기획홍보 이론, 병원 광고 실무론, 의료서비스마케팅 이론 및 전략 수립, 병원 모니터링를 통한 CS 경영 사례 연구, 병원 조직 개선을 위한 Team Building, 병원코디네이터의 환경 변화에 따른 Leadership을 배운다. 병원코디네이터 역할 실무에서는 치과, 한의원, 비만클리닉, 성형외과, 피부과 등으로 세분화해서 각 병원별 병원코디네이터 역할 및 업무 프로세스 설계를 배운다. KHC교육원은 수료생에게는 수료증뿐만 아니라 취업 연계,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시험 응시기회 그리고 수료생만을 위한 특별 Refill 교육기회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어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 (http://www.khckorea.com)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전화 (051-817-8566) 문의도 가능하다.
KHC교육연구소 개요
KHC는 21C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실력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는 교육전문 기업 입니다. 1997년 창설이래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교육, 국제회의전문가교육, 컨벤션기획사 실무 교육, 서비스강사과정, 이미지컨설팅, 프레젠테이션마스터 강사과정, 웃음치료사, 의료관광 전문가, 병원임상교육, PR마케팅홍보과정 등 21C유망직종 직업능력교육 개발로 국내 최고의 능력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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