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전문가교육원, 비즈니스맨을 위한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과정 개최
상황에 맞는 어휘, 음성, 발성과 상대방과의 교감은 교단에 서는 강사, 기획안을 발표하는 프리젠터, 고객과 전화로 만나는 텔레마케터, 관중을 사로잡는 언변으로 상품을 파는 세일즈맨, 사람들에게 말로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인 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면서도 늘 어려운 과제다. 이 외에도 첫 만남에서 호감도를 높이는 부분으로 외모 이외에 목소리와 대화도 중요한 것으로 꼽힌다.
이에 PR전문교육기관인 한국PR전문가교육원은 2008년 11월 4일(화) 오후7시부터 인사동 하나로빌딩 10층에서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강좌를 3주간 진행한다.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씩 진행될 이번 교육은 호감도와 설득력을 높이는 목소리, 유형별 효과적인 화법과 설득커뮤니케이션 기술, 상황에 따른 비즈니스 매너, Win-lose를 Win-win협상으로 바꾸는 방법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고 상황에 따라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는 설득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지난 9월 진행된 보이스트레이닝 특강 후 참여했던 많은 분들의 요청으로 개설된 과정이며, 특강 진행시 시간부족으로 하지 못했던 개별트레이닝 및 피드백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개설된 보이스트레이닝 과정이 단순히 목소리 교정과 화법에 중점을 두는 반면 이번 교육은 대화기술 및 설득, 협상 등 비즈니스에 활용한 수 있는 방법적인 부분까지 포함하고 있다.
개별트레이닝이 포함된 과정이라 수강인원 제한이 있으니(15명 선착순 마감) 수강의사가 있는 경우 빠른 시일내 접수를 하는 것이 좋다. 수강신청은 한국PR전문가교육원(http://www.prschool.co.kr/02-734-4300)으로 전화 문의 후 교육원 계좌로 교육비를 입금하면 최종 등록이 된다.
한국PR전문가교육원(평생교육원 미래를여는교육 부설, Since 1989)은 보다 전문화되고 질적으로 향상된 PR인의 양성을 위해 지난 2005년에 설립되어 PR실무자 양성과정과 국정홍보처,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수산식품부, 안산시청 등 정부에서 이뤄지는 PR위탁교육을 다수 시행한 기관이다.
10월 10일 (PR실무자과정 총12회, 매주 금요일 오후 7시-10시), 10월 22일(홍보실무단기과정 3일, 총24시간) 개강하는 홍보실무 과정은 PR산업, 보도자료, 언론응대, 온라인홍보, 마케팅홍보, 홍보기획, 위기관리, 내부커뮤니케이션 등 PR담당자에게 가장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02)734-4300으로 하면 된다.
PR전문가는 홍보대행사나 기업에서 개인이나 기업의 목적과 활동에 대한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대중에게 알리는 사람으로 PR 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행을 하거나 저널리즘 관리하는 기술을 보유하여 대 공중 메시지를 발송하는 역할을 한다.
미래를여는교육 개요
(주)미래를여는교육은 1989년 설립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문화 및 서비스 분야 기획,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이다. 부설 교육기관으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 한국PR전문가교육원,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한국스포츠경영관리교육원, 한국부동산디벨로퍼교육원, 쿠킹아트센타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edujobi.com
연락처
한국PR전문가교육원 02-734-4300 http://www.prschoo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