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글날 기념 로고로 첫 화면 장식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8-10-09 09:33
서울--(뉴스와이어)--구글(www.google.co.kr)은 오늘 첫 화면을 한글날 로고로 장식해 국내 누리꾼들과 함께 세계적인 언어인 한글의 탄생을 기념했다. 삼일절, 광복절, 추석 등 한국의 명절과 국경일을 꼬박꼬박 챙겨 한국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한국인 구글 총괄 웹 마스터인 데니스 황(한국명 황정목)은 올해 한글날 기념 로고를 선보여 한글의 미와 우수성을 전세계인에게 알렸다.

이번 한글날 로고는 Google의 “gl”을 한글의 “글”로 바꿔, 한글과 영어의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5년 처음으로 한글날 기념 로고가 구글 첫 페이지에 걸린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또한, 한글날 로고를 클릭하면 “한글날”에 대한 구글 검색결과가 바로 나타난다.

올해 한글날 두들을 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데니스 황은 “이번 한글날 로고는 한국에 있는 동료 웹마스터와 대화 도중 아이디어를 얻게 된 것”이라며, “한글은 시각적으로 아름다우면서도 과학적이고 쉬운 문자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한글날 로고는 중요한 날을 기념하면서도 동시에 은근한 재미를 주는 디자인으로 꾸며보았다”면서, “한국에 관련된 기념일 로고는 기회 될 때마다 자주 만들어 올리고 싶은 마음”이라 덧붙이며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 '구글 두들(Google Doodle)'이란? 각종 기념일과 명절, 세계적 행사 및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구글 메인 페이지의 구글 로고를 디자인 한 것으로, 구글의 최고 웹마스터인 한국계 데니스 황이 처음 시작하여 현재까지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뉴스커뮤니케이션 김혜다 차장 6323-5020, 016-752-7977 이메일 보내기 이현주 대리 6323-5043, 011-388-8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