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도자 연수도 국제화…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아시아 청소년지도자 양성연수 실시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김동흔, www.nyc.or.kr)에서는 개발도상국 청소년정책을 지원하고 아시아 청소년지도자 연수센터로서 역할모델을 제시하기위한 2008아시아청소년지도자 양성연수를 지난달 17일부터 5주간 개최한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는 이번연수는 “청소년활동을 위한 아시아 청소년연대”라는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연수이다. 아시아 각국에서 연수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우리나라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활동을 이해하기 위하여 직접 정부부처나 공교육현장 및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참여하는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연수 참가국으로는 브루나이,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인도네시아, 몰디브, 필리핀 등 총 8개국 11명이다.

연수일정으로 청소년관련 기관방문, 청소년지도자와의 만남, 정부부처방문, 공교육현장 방문,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참관 및 지도 그리고 그밖에 우리나라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참가국들의 청소년 정책현황을 공유하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보는 워크삽도 갖는다.

이번 연수 참가자 라오스 청소년지도자인 자이라시 뇨판자이씨는 “이런 좋은 연수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며 우리나라 청소년정책 현장과 활동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라오스에 돌아가 청소년현장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지도자로 거듭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문의 : 연수교류팀 이현철(041 620 7791)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류연서 041 620 776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7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